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1
그림목차=iv,7,1
요약=v,8,1
I. 서론=1,9,1
1. 연구의 의의=1,9,3
2. 연구 목적=3,11,1
3. 용어의 정의=3,11,3
II. 이론적 배경=6,14,1
1. 분리불안=6,14,4
2. 분리불안 장애 아동의 자기표현=9,17,4
3. 분리불안장애 아동의 모자상호작용=13,21,4
4. 자기표현중심의 모자미술치료=16,24,3
III. 연구 방법=19,27,1
1. 연구대상=19,27,3
2. 연구절차=22,30,2
3. 측정도구=23,31,4
4. 미술치료 프로그램=26,34,4
5. 자료처리=30,38,1
IV. 연구결과=31,39,1
1. 분리불안 행동의 변화=31,39,6
2. 자기표현의 변화=36,44,3
3. 모자상호작용의 변화=38,46,13
V. 논의=51,59,6
VI. 결론 및 제언=57,65,2
참고문헌=59,67,6
Abstract=65,73,2
부록=67,75,1
부록1. 회기별 그림=68,76,6
부록2. DSM-IV 분리불안장애의 진단기준=74,82,1
부록3. 아동용 분리불안 검사=75,83,3
부록4. 자기표현 검사=78,86,1
(표1) 연구대상 아동의 특성=20,28,2
(표2) 치료절차=22,30,1
(표3) 분리불안검사 문항내용=24,32,1
(표4) 자기표현 척도의 문항 구성=25,33,1
(표5) 상호작용 표현 분류 기준=26,34,1
(표6) 모자미술치료 프로그램=27,35,3
(표7) 아동의 분리불안 검사의 결과=32,40,1
(표8) 회기별 분리불안 행동의 빈도 변화 분석 결과=34,42,1
(표9) 아동의 회기별 분리불안 행동의 변화=35,43,1
(표10) 자기표현검사의 결과=37,45,1
(표11) 아동의 회기별 긍정적ㆍ부정적 자기표현의 질적 변화=38,46,5
(표12) 모의 회기별 긍정적ㆍ부정적 자기표현의 질적 변화=43,51,5
(표13) 아동의 회기별 긍정적ㆍ부정적 자기표현의 빈도 변화=48,56,1
(표14) 모의 회기별 긍정적ㆍ부정적 자기표현의 빈도 변화=49,57,1
그림1. 분리불안검사 결과=31,39,1
그림2. 분리불안검사의 하위요인별 검사 결과=32,40,1
그림3. 아동의 회기별 분리불안 행동 빈도의 변화=34,42,1
그림4. 자기표현검사의 사전ㆍ사후ㆍ추수 비교=36,44,1
그림5. 자기표현검사의 각 하위요인별 사전ㆍ사후 비교=37,45,1
그림6. 아동의 회기별 긍정적ㆍ부정적 자기표현의 빈도 변화=49,57,1
그림7. 모의 회기별 긍정적ㆍ부정적 자기표현의 빈도 변화=50,58,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