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0,5,3
목차=i,8,3
표 목차=iv,11,3
그림 목차=vi,13,1
제1장 서론=1,14,1
제1절 연구의 목적=1,14,6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6,19,1
1. 연구의 범위=6,19,4
2. 연구의 방법=9,22,2
제2장 이론적 배경=11,24,1
제1절 지역축제의 개관=11,24,1
1. 지역축제의 의의와 필요성=11,24,5
2. 지역축제의 유형=15,28,5
3. 지역축제의 효과=19,32,8
제2절 지역축제의 평가=26,39,1
1. 지역축제 평가의 의의 및 유형=26,39,8
2. 지역축제평가의 기본원칙 및 방법=33,46,5
3. 선행연구에 대한 검토=37,50,18
제3절 연구분석의 틀=54,67,1
1. 분석틀의 설정=54,67,5
2. 측정항목의 작성 및 조작화=58,71,7
제3장 지역축제의 실태분석=65,78,1
제1절 지역축제의 실태=65,78,1
1. 우리나라의 지역축제 실태=65,78,4
2. 강릉시 지역축제의 실태=69,82,6
3. 강릉단오제와 해돋이축제=75,88,14
제2절 실태분석에서의 문제점=88,101,1
1. 축제의 과다 및 지역적 특성 부족=88,101,4
2. 개최시기의 편중=91,104,3
3. 관주도의 운영방식=93,106,3
4. 주민참여의 부족=95,108,2
5. 홍보의 문제=97,110,1
제4장 조사설계 및 분석=98,111,1
제1절 조사설계=98,111,1
1. 조사의 개요=98,111,2
2. 자료의 수집 및 분석방법=99,112,2
3.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101,114,8
제2절 실증분석=108,121,1
1. 응답자들의 축제방문 특성=108,121,2
2. 강릉시 지역축제에 대한 일반적 인식=110,123,14
3. 축제효과에 대한 차이분석=123,136,18
4. 축제효과와 만족에 대한 다중회귀분석=140,153,11
제3절 실증분석에서의 문제점=150,163,4
제5장 지역축제의 발전방안=154,167,1
제1절 접근성=154,167,2
제2절 홍보성=155,168,1
1. 체계적인 홍보전략 마련=155,168,2
2. 인터넷을 통한 홍보=157,170,1
제3절 내용성=158,171,1
1. 축제내용의 차별성 확보=158,171,2
2. 축제프로그램의 매너리즘 경계=159,172,2
3. 주민참여 프로그램의 개발=160,173,3
제4절 상품성=162,175,2
제5절 음식성=163,176,3
제6절 편의성=165,178,2
제6장 결론=167,180,4
참고문헌=171,184,14
ABSTRACT=185,198,3
부록=188,201,7
(표2-1) 지역축제의 효과=26,39,1
(표2-2) 범주구분 및 범주별 평가준거=35,48,1
(표2-3) 지역축제 단계에 따른 평가 기준=36,49,1
(표2-4) 축제 평가관련 선행연구에서 사용된 평가항목(국외)=46,59,1
(표2-5) 축제 평가관련 선행연구에서 사용된 평가항목(국내)=47,60,1
(표2-6) 문화행사 관광상품화 관련 세부항목 및 배점=48,61,1
(표2-7) 축제의 관광 상품화 관련 세부평가 항목 및 배점=49,62,1
(표2-8) 문화연대의 문화관광축제 평가항목=50,63,1
(표2-9) 문화관광축제 선정평가 내용=51,64,1
(표2-10) 문화관광축제 사후평가 평가항목=52,65,1
(표2-11) 측정항목의 작성 및 조작화=64,77,1
(표3-1) 광역자치단체별 축제실태=66,79,1
(표3-2) 자치단체 특성별 축제 분포=66,79,1
(표3-3) 축제유형별 분포 실태=68,81,1
(표3-4) 개최시기별 축제 분포=68,81,1
(표3-5) 강릉지역의 축제 현황=71,84,1
(표3-6) 축제소재별 현황=72,85,1
(표3-7) 운영주체별 축제현황=73,86,1
(표3-8) 월별 축제 개최현황=73,86,1
(표3-9) 축제의 지향성에 따른 현황=74,87,1
(표3-10) 2003년 강릉단오제의 개요=77,90,1
(표3-11) 강릉단오제 세입세출 현황=79,92,1
(표3-12) 강릉단오제 행사내용=80,93,1
(표3-13) 2005 해돋이축제 개요=85,98,1
(표3-14) 2005년 해돋이 행사 소요예산=86,99,1
(표3-15) 해돋이축제 주요행사=87,100,1
(표4-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99,112,1
(표4-2) 설문의 구성=102,115,1
(표4-3) varimax 회전후의 요인행렬과 통계량(강릉단오제)=105,118,1
(표4-4) 강릉단오제 요인 신뢰도 분석 결과=106,119,1
(표4-5) varimax 회전후의 요인행렬과 통계량(해돋이축제)=107,120,1
(표4-6) 해돋이축제 요인 신뢰도 분석 결과=108,121,1
(표4-7) 응답자들의 축제방문 특성=109,122,1
(표4-8) 접근성에 대한 인식=111,124,1
(표4-9) 홍보성에 대한 인식=112,125,1
(표4-10) 내용성에 대한 인식=115,128,1
(표4-11) 상품성에 대한 인식=117,130,1
(표4-12) 음식성에 대한 인식=118,131,1
(표4-13) 편의성에 대한 인식=120,133,1
(표4-14) 지역주민과 외지방문객의 축제에 대한 인식 비교=122,135,1
(표4-15) 축제의 효과에 대한 인식=124,137,1
(표4-16) 소득수준별 축제효과인식에 대한 분산분석=127,140,2
(표4-17) 연령별 축제효과인식에 대한 분산분석=130,143,2
(표4-18) 학력별 축제효과인식에 대한 분산분석=133,146,1
(표4-19) 성별 및 거주지별 지역인지도 향상효과 χ²분석=134,147,1
(표4-20) 성별 및 거주지별 여가활동 증가효과 χ²분석=135,148,1
(표4-21) 성별 및 거주지별 자긍심ㆍ애향심 고취효과 χ²분석=136,149,1
(표4-22) 성별 및 거주지별 문화발전 효과 χ²분석=137,150,1
(표4-23) 성별 및 거주지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χ²분석=138,151,1
(표4-24) 성별 및 거주지별 관광객 유치 효과 χ²분석=138,151,1
(표4-25) 성별 및 거주지별 주민소득 향상 효과 χ²분석=140,153,1
(표4-26) 축제효과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결과=141,154,1
(표4-27) 경제적 효과에 대한 다중회귀분석 결과(강릉단오제)=143,156,1
(표4-28) 사회ㆍ문화적 효과에 대한 다중회귀분석 결과(강릉단오제)=144,157,1
(표4-29) 경제적 효과에 대한 다중회귀분석 결과(해돋이축제)=145,158,1
(표4-30) 사회ㆍ문화적 효과에 대한 다중회귀분석결과(해돋이축제)=146,159,1
(표4-31) 강릉단오제 만족수준에 대한 다중회귀분석의 결과=148,161,1
(표4-32) 해돋이축제의 만족수준에 대한 다중회귀분석의 결과=150,163,1
(그림2-1) 분석모형=56,69,1
(그림4-1) 강릉단오제 추진체계=78,91,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