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3
표목차=iv,8,1
그림목차=v,9,1
사진목차=vi,10,13
국문초록=xix,23,3
I. 서론=1,26,1
1. 연구의 의의와 목적=1,26,3
2. 연구의 방법과 내용=3,28,3
II. 글래머의 개념에 대한 이론적 고찰=6,31,1
제1절 글래머의 일반적 개념=6,31,1
1. 글래머의 용어적 정의=6,31,5
2. 글래머의 발생 배경=10,35,1
(1) 글래머의 발생=10,35,8
(2) 할리우드 글래머=17,42,7
3. 조형적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23,48,1
(1) 산업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24,49,3
(2) 건축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26,51,3
(3) 사진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28,53,9
4. 패션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36,61,1
(1) 패션에서의 글래머에 관한 논의=36,61,9
(2) 패션에서의 글래머의 미적 가치=44,69,3
III. 20세기 패션에 표현된 글래머 룩의 사적 고찰과 미적 가치=47,72,1
제1절 글래머 룩의 사적 고찰=47,72,2
1. 블루밍 에이지 글래머 룩=48,73,1
(1) 외모와 신체적 특성=48,73,7
(2) 의복과 액세서리=54,79,10
2. 골든 에이지 글래머 룩=63,88,3
(1) 외모와 신체적 특성=65,90,6
(2) 의복과 액세서리=71,96,17
3. 팝 에이지 글래머 룩=87,112,2
(1) 외모와 신체적 특성=88,113,4
(2) 의복과 액세서리=91,116,15
4. 글래머 르네상스 룩=105,130,3
(1) 외모와 신체적 특성=107,132,4
(2) 의복과 액세서리=110,135,21
제2절 20세기 글래머 룩의 조형적 특성과 미적 가치=131,156,1
1. 20세기 글래머 룩의 미적 가치=131,156,1
(1) 사치성(luxury)=131,156,5
(2) 과잉성(excess)=135,160,3
(3) 가장성(masquerade)=137,162,4
(4) 차용성(appropriation)=141,166,4
(5) 관능성(sensuality)=144,169,4
(6) 퇴폐성(decadence)=147,172,5
2. 20세기 글래머 룩의 유형과 미적 가치=152,177,3
(1) 럭셔리 글래머=155,180,3
(2) 하이퍼페미닌 글래머=157,182,5
(3) 키치 글래머=161,186,4
(4) 로맨틱 글래머=164,189,5
IV. 1996년-2005년 패션에 표현된 글래머 룩의 실증적 분석=169,194,1
제1절 글래머 룩의 내용분석=169,194,1
1. 분석방법 및 절차=169,194,1
(1) 자료 수집=169,194,4
(2) 자료 분석=172,197,3
2. 분석 결과 및 논의=174,199,1
(1) 글래머 룩 유형의 분포 현황=174,199,3
(2) 글래머 룩 표본의 디자이너별, 조형적 특성별 분포=176,201,8
(3) 글래머 룩의 시즌별 패션 특성 분포=183,208,5
제2절 글래머 룩의 조형적 특성 분석=188,213,1
1. 럭셔리 글래머 룩=188,213,3
2. 하이퍼페미닌 글래머 룩=191,216,3
3. 키치 글래머 룩=194,219,3
4. 로맨틱 글래머 룩=197,222,7
V. 결론=204,229,1
1. 요약 및 결론=204,229,6
2.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210,235,1
참고문헌=211,236,6
ABSTRACT=217,242,4
설문지=221,246,1
감사의 글=222,247,1
(표1) 조형적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31,56,1
(표2) 글래머 룩의 사적 고찰=128,153,1
(표3) 글래머 룩의 미적 가치((사진28))=150,175,2
(표4)/((표3)) 글래머 룩의 유형((사진29))=154,179,1
(표5) 분석 대상 사진자료의 총 수=171,196,1
(표6) 패션에 표현된 글래머 룩 유형 예시((사진30))=173,198,1
(표7) 글래머 룩 유형의 종합 분포=175,200,1
(표8) 글래머 룩의 시즌별 패션 특성 분포=184,209,4
(표9) Luxury Glamour Look((사진31))=190,215,1
(표10) Hyperfeminine Glamour Look((사진32))=193,218,1
(표11) Kitsch Glamour Look((사진33))=196,221,1
(표12) Romantic Glamour Look((사진34))=199,224,1
(표13) 1996-2005 패션에 나타난 글래머 룩의 유형별 특성과 미적 가치=200,225,1
(그림1) 연구의 구성도=5,30,1
(그림2) 글래머의 일반적 정의=10,35,1
(그림3) 글래머의 미적 가치=44,69,1
(그림4) 글래머의 개념구조=45,70,1
(그림5) 글래머 룩의 사적 흐름=130,155,1
(그림6) 글래머 룩의 시대적 구분과 유형=152,177,1
(그림7) 글래머 룩 유형의 종합 분포=175,200,1
(그림8) 디자이너별 분포=177,202,1
(그림9) 주색채별 분포=178,203,1
(그림10) 재질별 분포=179,204,1
(그림11) 문양별 분포=181,206,1
(사진1) 산업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32,57,1
(사진2) 최근 산업 디자인에 표현된 글래머=32,57,2
(사진3) 건축 디자인 분야의 글래머=34,59,1
(사진4) 최근 건축 디자인 분야의 글래머=35,60,1
(사진5) 할리우드 글래머 사진=36,61,1
(사진6) 블루밍 에이지 글래머의 인물=60,85,2
(사진7) 블루밍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62,87,2
(사진8) 골든 에이지 글래머의 인물=83,108,1
(사진9) 골든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쿠튀르=84,109,1
(사진10) 골든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쿠튀르와 할리우드=84,109,2
(사진11) 골든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스튜디오 디자인(시대극)=85,110,1
(사진12) 골든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스튜디오 디자인(현대극)=86,111,2
(사진13) 팝 에이지 글래머의 인물=101,126,2
(사진14) 팝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쿠뒤르=102,127,2
(사진15) 팝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영화의상=103,128,1
(사진16) 팝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팝 스타=104,129,1
(사진17) 팝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하위문화=104,129,2
(사진18) 팝 에이지 글래머의 의복-하위문화와 쿠튀르=105,130,1
(사진19) 글래머 르네상스의 인물=122,147,2
(사진20)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쿠튀르 엘레강스 스타일=123,148,1
(사진21)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쿠튀르 하위문화 스타일=124,149,1
(사진22)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역사적, 장식적 스타일=125,150,1
(사진23)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스펙터클한 스타일=125,150,1
(사진24)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오스카 스타일=126,151,1
(사진25)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영화=126,151,1
(사진26)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팝 스타=126,151,2
(사진27) 글래머 르네상스의 의복-하위문화=127,152,1
(사진28) 글래머 룩의 미적 가치(표3)=150,175,2
(사진29) 글래머 룩의 유형(표4)=154,179,1
(사진30) 패션에 표현된 글래머 룩 유형 예시(표6)=173,198,1
(사진31) Luxury Glamour Look(표9)=190,215,1
(사진32) Hyperfeminine Glamour Look(표10)=193,218,1
(사진33) Kitsch Glamour Look(표11)=196,221,1
(사진34) Romantic Glamour Look(표12)=199,22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