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국문초록 10
제Ⅰ장. 서론 13
제1절. 연구의 배경 13
제2절. 연구 목적과 연구 문제 17
제Ⅱ장. 문헌 고찰 19
제1절. 협력의 개념 19
1. 협력의 정의 19
2. 협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2
제2절. 학교조직 내에서의 협력 25
1.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협력 25
2. 사회심리학 모델에서의 협력 28
3. 정치적 모델에서의 협력 32
제3절. 교육복지와 학교사회복지 -상황적 맥락 36
1. 교육복지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36
2. 학교 내 교육 복지 서비스의 발달 39
3. 복지 전문 인력과 교사의 역할 46
제Ⅲ장. 연구방법 51
제1절. 질적 사례연구 51
제2절. 사례 선정 56
제3절. 자료 수집 60
제4절. 자료 분석 64
제Ⅳ장. 연구 결과 70
제1절. 사례 학교 기술 70
제2절. 교사와 복지 전문 인력의 협력 유형 93
1. 협력 유형 93
2. 협력의 영향요인 107
제3절. 협력 경험의 의미 123
1. 협력 경험 123
2. 협력의 의미 152
제Ⅴ장. 결론 168
제1절. 결과 요약 168
제2절. 논의 및 함의 174
참고문헌 183
부록 199
면접지침서 199
영문논문제출서 203
영문인준서 204
영문초록 205
[그림 1] 귀납적 사례 연구과정 53
[그림 2] 사례연구방법 55
[그림 3] 사례연구대상학교 59
[그림 4] 귀납적 자료분석 과정 64
[그림 5] 해석적 분석 유형 67
[그림 6]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전달 체계도 122
[표 1] 교육복지의 구성틀 38
[표 2] 교육정책자문회의와 국민복지기획단의 학교사회복지 비교 40
[표 3] 학교 중심 통합 서비스 모델과 교육복지 사업의 비교 42
[표 4] 학교사회복지 사업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43
[표 5] 교육복지 사업 프로젝트 조정자 및 지역사회교육전문가 현황 44
[표 6]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과 학교사회복지 사업 내용 45
[표 7] K지역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역할 47
[표 8]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직무수행 현황 48
[표 9] 사례연구의 4가지 유형 54
[표10] 심층 면접 및 연구자 참여 62
[표11] 자료분석 코드 68
[표12] 조사대상학교 70
[표13] 사례학교의 일반적인 특징 71
[표14] 사회복지사와 교사의 협력 내용 94
[표15] 교사와 사회복지사의 협력 유형 10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