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2

제1장 서론=1,8,1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1,8,3

제2절 연구범위 및 방법=4,11,1

제2장 군 리더십의 변천과 유형고찰=5,12,1

제1절 리더십이론의 군 적용문제 검토=5,12,3

1. 특성이론=8,15,2

2. 행동이론=9,16,6

3. 상황이론=14,21,6

4. 최근의 이론=20,27,5

제2절 한국군 리더십의 변천과 유형=24,31,1

1. 군 리더십의 특징=25,32,3

2. 한국군 리더십의 시대적 변천=27,34,3

3. 한국군 리더십의 유형=29,36,4

제3장 3사관학교 생도들의 리더십 형성과정 분석=33,40,1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33,40,1

1. 연구의 모형=33,40,2

2. 가설의 설정=34,41,2

제2절 표본의 선정 및 측정도구=36,43,1

1. 표본의 선정=36,43,1

2. 측정도구=36,43,3

제4장 연구분석의 결과 해석=39,46,1

제1절 설문지 처리 및 자료분석=39,46,1

1. 측정도구의 신뢰성 검증=39,46,2

2.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40,47,1

제2절 가설의 검증 및 분석결과=41,48,1

1. 가설의 검증=41,48,6

2. 분식결과 및 시사점=46,53,2

제5장 요약 및 결론=48,55,1

제1절 연구결과 요약=48,55,2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49,56,2

참고문헌=51,58,1

[ABSTRACT]=52,59,3

설문지:리더십 형성에 관한 설문조사(사관생도)=55,62,5

표목차

(표2-1) 리더십의 정의=6,13,1

(표2-2) 리더십 특성연구의 중요 측면=8,15,1

(표2-3) 리더십의 세 가지 유형=10,17,1

(표2-4) 리더십의 4구분=11,18,1

(표2-5) 관리 그리드 리더행동 유형=12,19,2

(표2-6) 경로-목표 이론의 개요=17,24,1

(표2-7) 2차원적 리더십 유형=18,25,1

(표2-8)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24,31,1

(표2-9) 지휘통솔 교범의 변천시기=26,33,1

(표2-10) 군의 리더십의 정의=27,34,1

(표2-11) 군의 리더십의 유형=29,36,1

(표2-12) 군 리더십유형 분류=30,37,1

(표2-13) 부하의 성숙도 구분=31,38,1

(표2-14) 부하의 성숙도에 따른 적합한 리더십 유형=31,38,1

(표2-15) 계급별 리더십의 주요 형성 시기=32,39,1

(표3-1) 연구의 모형=34,41,1

(표3-2) 설문문항 구성 및 분석표=38,45,1

(표3-3) 리더십 형성시기 설문 구성=38,45,1

(표4-1) 측정도구의 신뢰성 계수=39,46,1

(표4-2) 표본집단의 특성=40,47,1

(표4-3) 졸업생 생도 리더십유형=41,48,1

(표4-4) 학력별 리더십유형=42,49,1

(표4-5) 연령별 리더십유형=43,50,1

(표4-6) 리더십 형성 시기=44,51,1

(표4-7) 입교 전 리더십 형성 요인=44,51,2

(표4-8) 입교 후 리더십 형성 요인=45,52,1

(표4-9) 자치지휘 근무 경험=46,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