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육군 장교 양성과정의 군사교육 통합 방안 연구 / 김광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2
청구기호
TM 355.55 ㄱ525ㅇ
형태사항
iv, 7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2872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국방관리, 2005.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2

I. 서론=1,8,1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8,1

2. 연구의 방법과 범위=1,8,3

II. 군 장교 양성과정의 군사학 체계=4,11,1

1. 군사학 교육체계의 도입과 정립=4,11,3

2. 양성과정에서 군사학 교육체계의 계요=6,13,5

3. 학생중앙군사학교의 군사학 교육체계=10,17,3

4. 3사관학교의 군사학 교육체계=13,20,9

III. 육군3사관학교의 능력판단과 자체평가=22,29,1

1. 자체평가의 근거=22,29,2

2. 자체평가의 척도 및 배점=24,31,1

3. 자체평가에 의한 3사관학교의 능력 분석=25,32,19

4. 시장의 수요 분석=44,51,5

IV. 군사학교육 통합시 수용능력 판단과 기대효과=49,56,1

1. 교육생 수용 능력 판단 검토=49,56,8

2. 학교교육의 목표와 교육과정분류 판단 검토=57,64,6

3. 학급편성과 훈련장 규모 실상 판단=63,70,2

4. 미래지향적 교육방법의 개선 모색=64,71,4

5. 군사학 교육훈련의 극대화 모형과 기대효과=68,75,4

V. 결론=72,79,1

1. 요약 및 결론=72,79,2

2. 연구한계와 미래 연구 방향=74,81,1

참고문헌=75,82,1

ABSTRACT=76,83,2

(표2-1) 군사학 교육의 이념체계=7,14,1

(표2-2) 군사학 교육 목표 계통도=8,15,1

(표2-3) 각 교육과정과 기간('03년기준)=9,16,1

(표2-4) 교육 목표 및 중점=10,17,1

(표2-5) 학군사관후보생 교육과목=11,18,1

(표2-6) 교육체계 개선도=12,19,1

(표2-7) 학교 교육목표 인지도=13,20,1

(표2-8) 학교교육 4대 기조 인지상태=14,21,1

(표2-9) 생도과정 교육과정의 구성('03년 기준)=15,22,1

(표2-10) 후보생과정 교육과정 구성('03년 기준)=15,22,1

(표2-11) 후보생과정 교육과정 구성 비교=15,22,1

(표2-12, 13) 생도과정 군사학 교육과정('03년 기준)=16,23,1

(표2-14) 생도과정 군사학 과목편성(훈육)=17,24,1

(표2-15) 최근 군사학 교육과정의 변천=18,25,1

(표2-16) 이론위주 과목의 수업진행체계=19,26,1

(표2-17) 실습위주 군사학과목의 수업진행체계=21,28,1

(표3-1) 3사관학교의 자체평가를 위한 척도 및 배점=24,31,1

(표3-2) 등급점수 및 평가점수 부여 기준=25,32,1

(표3-3) 3사교의 자원에 대한 자체 평가 결과=26,33,1

(표4-1) 군사학처의 편성=49,56,1

(표4-2) 교관 1인당 수업시간(연간 총시간)=50,57,1

(표4-3) 교관대 학생 비율=51,58,1

(표4-4) 교관 자격기준=53,60,1

(표4-5) 교관 자격심사 책임 및 내용=53,60,1

(표4-6) 교관 자격심사 시기=54,61,1

(표4-7) 3사교 교관계발 프로그램=55,62,1

(표4-8) 과목별ㆍ개인별 프로그램=56,63,1

(표4-9) 학교교육의 목표와 중점=58,65,1

(표4-10) 그룹별 수준편성=59,66,1

(표4-11) 야전요구 소요분석=61,68,1

(표4-12) 후보생 과정별 목표/ 요망수준=62,69,1

(표4-13) 학급편성 구분에 따른 교육기간의 내용=63,70,1

(표4-14) 과목별 가능과제 선정 제한적 시행=65,72,1

(표4-15) 교관자격심사 단계별 세부 내용=66,73,1

(표4-16) 조교집체교육 단계=67,74,1

(표4-17) 군사교육의 통합과 교육훈련의 극대화와 교리의 통일=68,75,1

(표4-18) 군사학교육체계의 통합모형도=69,76,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