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0,4,1

표목차=0,5,2

제1장 서론=1,7,1

제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1,7,5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5,11,2

제2장 군사학 교육의 이론적 고찰=7,13,1

제1절 군사학 교육의 방법=7,13,5

제2절 장교양성(군사학 교육) 과정의 문제점=12,18,9

제3장 군사학 교육의 개선방향=21,27,1

제1절 전반적인 개선방향=21,27,8

제2절 중점적인 개선방향=29,35,18

제4장 효율적인 교육준비 및 시행방안=47,53,1

제1절 철저한 교육 준비=47,53,21

제2절 시행과 평가=68,74,26

제3절 기대효과=93,99,7

제5장 결론=100,106,4

ABSTRACT=104,110,2

참고문헌=106,112,3

표목차

(표2-1) 군사학 교육 개념=7,13,1

(표2-2) 과정별 복무기간=12,18,1

(표2-3)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1)=17,23,1

(표2-4)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2)=17,23,1

(표3-1)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3)=23,29,1

(표3-2)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4)=23,29,1

(표3-4) 폴리야 모델(Polya model)=35,41,1

(표3-5) 문제해결 학습방법 국내ㆍ외 교육기관 적용 사례=36,42,1

(표3-6) 문제해결 학습방법 우리나라 교육기관 적용 사례=37,43,1

(표3-7) 문제해결 학습방법 미국 교육기관 적용 사례=38,44,1

(표3-8) 문제해결 학습방법 미 지휘 참모대학 적용 사례=39,45,1

(표3-9) 생도 교육 결과 설문 분석(1)=41,47,1

(표3-10) 원리 원칙(지식)교육 MODEL=43,49,1

(표3-11) 성적 분포(분대공격)=45,51,1

(표4-1) 3사교 군사학처 교관 / 조교 대외교육 현황=49,55,1

(표4-2) 연구기간 자율선정에 따른 효과도=50,56,1

(표4-3) 생도 교육 결과 설문 분석(2)=55,61,1

(표4-4) 교육생/조교 비교자료=56,62,1

(표4-5) 각 학교, 야전 조교 보충제도 비교=57,63,1

(표4-6) 개선 전ㆍ후 과목수준 비교=59,65,1

(표4-7) Magerd의 수업목표 진술 구성요소=60,66,1

(표4-8) 생도 교육결과 설문분석(3)=70,76,1

(표4-9) 생도 교육결과 설문분석(4)=76,82,1

(표4-10) 전원발표:분임토의 참여도 비교=79,85,1

(표4-11) 정신교육 과목 채점 기준표=83,89,1

(표4-12) 시간당 실습인원=86,92,1

(표4-13) 토의용 회전식 입간판 모형=87,93,1

(표4-14) 상황 해결용 소간판=88,94,1

(표4-15) 보조교장 활용 결과=91,97,1

(표4-16) 생도 교육결과 설문분석(5)=93,99,1

(표4-17) 통합평가시 관련과목(분대진투, 독도법, 경계, 유격사례)=93,99,1

(표4-18) 생도 교육결과 설문 분석(6)=94,100,1

(표4-19) 체력검정 결과 (2급기준)=95,101,1

(표4-20) 생도 교육결과 설문 분석(7)=96,102,1

(표4-21) 후보생의 긍정적 반응=98,104,1

(표4-22) 감찰 소원수리 및 자체 설문조사 결과=99,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