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0,4,1
표목차=0,5,2
제1장 서론=1,7,1
제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1,7,5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5,11,2
제2장 군사학 교육의 이론적 고찰=7,13,1
제1절 군사학 교육의 방법=7,13,5
제2절 장교양성(군사학 교육) 과정의 문제점=12,18,9
제3장 군사학 교육의 개선방향=21,27,1
제1절 전반적인 개선방향=21,27,8
제2절 중점적인 개선방향=29,35,18
제4장 효율적인 교육준비 및 시행방안=47,53,1
제1절 철저한 교육 준비=47,53,21
제2절 시행과 평가=68,74,26
제3절 기대효과=93,99,7
제5장 결론=100,106,4
ABSTRACT=104,110,2
참고문헌=106,112,3
(표2-1) 군사학 교육 개념=7,13,1
(표2-2) 과정별 복무기간=12,18,1
(표2-3)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1)=17,23,1
(표2-4)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2)=17,23,1
(표3-1)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3)=23,29,1
(표3-2) 신세대 의식성향 분석(4)=23,29,1
(표3-4) 폴리야 모델(Polya model)=35,41,1
(표3-5) 문제해결 학습방법 국내ㆍ외 교육기관 적용 사례=36,42,1
(표3-6) 문제해결 학습방법 우리나라 교육기관 적용 사례=37,43,1
(표3-7) 문제해결 학습방법 미국 교육기관 적용 사례=38,44,1
(표3-8) 문제해결 학습방법 미 지휘 참모대학 적용 사례=39,45,1
(표3-9) 생도 교육 결과 설문 분석(1)=41,47,1
(표3-10) 원리 원칙(지식)교육 MODEL=43,49,1
(표3-11) 성적 분포(분대공격)=45,51,1
(표4-1) 3사교 군사학처 교관 / 조교 대외교육 현황=49,55,1
(표4-2) 연구기간 자율선정에 따른 효과도=50,56,1
(표4-3) 생도 교육 결과 설문 분석(2)=55,61,1
(표4-4) 교육생/조교 비교자료=56,62,1
(표4-5) 각 학교, 야전 조교 보충제도 비교=57,63,1
(표4-6) 개선 전ㆍ후 과목수준 비교=59,65,1
(표4-7) Magerd의 수업목표 진술 구성요소=60,66,1
(표4-8) 생도 교육결과 설문분석(3)=70,76,1
(표4-9) 생도 교육결과 설문분석(4)=76,82,1
(표4-10) 전원발표:분임토의 참여도 비교=79,85,1
(표4-11) 정신교육 과목 채점 기준표=83,89,1
(표4-12) 시간당 실습인원=86,92,1
(표4-13) 토의용 회전식 입간판 모형=87,93,1
(표4-14) 상황 해결용 소간판=88,94,1
(표4-15) 보조교장 활용 결과=91,97,1
(표4-16) 생도 교육결과 설문분석(5)=93,99,1
(표4-17) 통합평가시 관련과목(분대진투, 독도법, 경계, 유격사례)=93,99,1
(표4-18) 생도 교육결과 설문 분석(6)=94,100,1
(표4-19) 체력검정 결과 (2급기준)=95,101,1
(표4-20) 생도 교육결과 설문 분석(7)=96,102,1
(표4-21) 후보생의 긍정적 반응=98,104,1
(표4-22) 감찰 소원수리 및 자체 설문조사 결과=99,105,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