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공공도서관의 어린이 장서 이용에 관한 연구 / 김지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2
청구기호
TM 027.4 ㄱ883ㄱ
형태사항
viii, 13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52219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 2005.2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ii,5,1

표 목차=iv,6,2

논문개요=vi,8,3

I. 서론=1,11,1

A. 연구의 목적=1,11,2

B. 연구방법 및 범위=2,12,2

C. 선행연구=3,13,4

II. 공공도서관 어린이 장서의 중요성=7,17,1

A. 공공도서관의 어린이 서비스=7,17,4

B. 어린이 장서의 종류와 특성=10,20,11

III. 공공도서관의 어린이 장서 이용실태 분석=21,31,1

A. 설문지 분석=21,31,40

B. 대출통계 분석=60,70,5

C. 이용자관찰 분석=64,74,3

IV. 공공도서관 어린이 장서의 이용 개선방안=67,77,1

A. 어린이 장서 이용의 문제점=67,77,4

B. 어린이 장서의 이용 개선 방안=70,80,6

V. 결론=76,86,5

참고문헌=81,91,3

[부록]=84,94,1

부록1 (2004년 상반기(1.1-6.30) 최다대출자료)=84,94,24

부록2 (담당자 대상 설문지)=108,118,9

부록3 (어린이 이용자 대상 설문지)=117,127,3

부록4 (학부모 이용자 대상 설문지)=120,130,8

ABSTRACT=128,138,4

(표1) 연구대상 도서관의 어린이도서 현황=22,32,1

(표2) 설문지 내용과 구성=23,33,1

(표3) 도서관별 조사대상 인원수=23,33,1

(표4) 학부모 이용자 통계=24,34,1

(표5) 어린이 이용자 통계=24,34,1

(표6) 어린이 열람실 담당자 통계=25,35,1

(표7) 도서관 이용횟수=26,36,1

(표8) 학부모가 도서관을 알게 된 경위=27,37,1

(표9) 어린이 장서 만족도=28,38,1

(표10) 단행본 만족도=29,39,1

(표11) 전집류 만족도=30,40,1

(표12) 연속간행물 만족도=31,41,1

(표13) 참고도서 만족도=33,43,1

(표14) 시청각자료 만족도=34,44,1

(표15) 만화자료 만족도=35,45,1

(표16) 어린이 장서 중에서 부족한 부분=36,46,1

(표17) 장서 대출 만족도=37,47,1

(표18) 어린이 열람실 대출 규정=38,48,1

(표19) 담당자의 도서선택기준=40,50,1

(표20) 권장도서 홍보방법=40,50,1

(표21) 권장도서 선정기준=41,51,1

(표22) 학부모의 도서선택기준=42,52,1

(표23) 도서 선택권=42,52,1

(표24) 학부모가 도서관 자료를 선택할 때 어려운 점=43,53,1

(표25) 어린이가 책을 고를 때 영향을 미치는 요인=44,54,1

(표26) 도서관에서 필요한 자료 찾는 방법=45,55,1

(표27) 이용자가 많이 하는 질문=46,56,1

(표28) 학부모의 이용 주제 분야=47,57,1

(표29) 학부모의 장서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48,58,1

(표30) 학부모의 관내이용 도서=49,59,1

(표31) 출판물의 장서비율과 이용비율(담당자)=50,60,1

(표32) 학부모의 출판물 이용=50,60,1

(표33) 어린이가 이용하기 적당하지 않은 자료=51,61,1

(표34) 담당자의 장서폐기에 대한 의견=52,62,1

(표35) 어린이 열람실 운영교육을 받은 횟수=53,63,1

(표36) 필요한 교육 내용=54,64,1

(표37) 교육이 필요한 이유=54,64,1

(표38) 이용자 교육=55,65,1

(표39) 학부모의 어린이 장서에 대한 의견=56,66,1

(표40) 어린이의 장서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57,67,1

(표41) 학부모의 도서관과 사서에 대한 제언=58,68,1

(표42) 어린이의 도서관과 사서에 대한 제언=59,69,1

(표43) 담당자 제언=60,70,1

(표44) 2004년 상반기 최다대출 자료의 주제 분야별 대출통계=61,71,1

(표45) 2004년 상반기 최다대출 자료의 장르별 대출 통계=62,72,1

(표46) 2004년 상반기 최다대출 자료의 출판물별 대출 통계=63,73,1

(표47) 관내이용 이용자관찰 통계 I=65,75,1

(표48) 관내이용 이용자관찰 통계 II=66,76,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