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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2
목차=i,3,2
제1장 서론=1,5,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1,5,2
제2절 연구범위 및 방법=2,6,2
제2장 북한 장교 양성제도의 실태=4,8,1
제1절 군사 교육훈련 체계=4,8,1
1. 군사 교육훈련 방침=4,8,1
2. 군사 교육 체계=4,8,2
3. 군관 교육=5,9,2
제2절 군관 양성교육과 보수교육 실태=6,10,1
1. 군관 양성교육=6,10,15
2. 군관 보수 교육=21,25,5
제3절 군관 양성 및 보수교육의 장ㆍ단점=26,30,1
1. 군관 양성교육=26,30,2
2. 군관 보수 교육=28,32,2
제3장 남한 장교양성 제도의 실태=30,34,1
제1절 장교 양성제도의 변천과정 분석=30,34,1
1. 군사 영어반=30,34,1
2. 단기 육사=31,35,1
3. 종합 및 현지임관=31,35,1
4. 육군 사관학교=31,35,2
5. 갑종 간부후보생 과정=32,36,1
6. 학생 군사 교육단=32,36,2
7. 육군 제3사관학교=33,37,2
8. 기행사관=34,38,1
9. 기타=34,38,1
제2절 장교 양성교육과 보수교육 실태=35,39,1
1. 장교 양성교육=35,39,22
2. 장교 보수교육=57,61,8
제3절 장교 양성교육 및 보수교육의 장ㆍ단점=65,69,1
1. 장교 양성교육=65,69,2
2. 장교 보수교육=66,70,2
제4장 남ㆍ북한장교 양성제도 비교분석 결과=68,72,1
제1절 남ㆍ북한 장교 양성교육 제도 비교=69,73,2
제2절 남ㆍ북한 장교 보수교육 제도 비교=70,74,3
제3절 남ㆍ북한 장교의 전문성 비교 검토=73,77,2
제5장 결론=75,79,3
(참고문헌)=78,82,1
ABSTRACT=79,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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