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감사의 글=0,4,2
차례=i,6,2
표 차례=iii,8,1
국문 요약=iv,9,2
I. 서론=1,1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1,8
2. 연구문제=9,19,1
II. 이론적 배경=10,20,1
1. 교사-아동 상호작용에서의 교사 행동=10,20,1
1) 교사 행동의 중요성=10,20,3
2) 교사 행동의 질적 특성=12,22,4
2. 교사 행동의 질에 영향을 주는 변인=16,26,1
1)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17,27,6
2) 교사 효능감=22,32,8
3)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효능감과 교사 행동의 질=29,39,4
III. 연구방법=33,43,1
1. 연구대상=33,43,3
2. 측정도구=36,46,6
3. 연구절차=42,52,8
4. 자료분석=49,59,1
IV. 연구결과=50,60,1
1. 측정 변인의 일반적 경향=50,60,4
2.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교사 행동의 질 간의 관계=53,63,4
3. 교사 효능감과 교사 행동의 질 간의 관계=56,66,3
4.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및 효능감과 교사 행동의 질 간의 관계=58,68,6
V. 논의 및 결론=64,74,1
1. 논의=64,74,22
2. 결론=86,96,1
참고 문헌=87,97,15
부록=102,112,1
(부록1) 교사 행동의 질 관찰평정에 대한 요인 행렬표=103,113,1
(부록2) 교사 행동의 질 관찰평정 척도=104,114,3
(부록3) 교사 행동의 질 관찰기록 용지=107,117,2
(부록4)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에 대한 요인 행렬표=109,119,3
(부록5) 교사 효능감에 대한 요인 행렬표=112,122,2
(부록6) 교사의 인구학적 특성, 직무 스트레스 및 교사 효능감 측정을 위한 교사용 질문지=114,124,6
(부록7) 측정 변인들 간의 적률상관계수=120,130,1
(부록8) 교사의 온정적, 반응적 행동과 개별화에 대한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개인 효능감의 상호작용 효과=121,131,1
(부록9) 교사의 개입 수준에 대한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개인 효능감의 상호작용 효과=122,132,1
(부록10) 교사의 개인 효능감 수준에 따른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교사의 온정적, 반응적 행동과 개별화의 관계=123,133,1
(부록11) 교사의 개인 효능감 수준에 따른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교사의 개입 수준의 관계=123,133,1
(부록12) 교사의 재교육과 교사 행동의 질 간의 적률상관계수와 부분상관계수=124,134,1
(부록13) 교사가 지각한 원장의 지도력 및 행정적 지원 부족 관련 스트레스와 교사 행동의 질 간의 적률상관계수와 부분상관계수=124,134,1
ABSTRACT=125,135,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