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따른 청소년의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전자자료] / 조래명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 부경대학교 대학원, 2004.8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형태사항
1 온라인자료 : PDF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45992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부경대학교 대학원, ?, 2004.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 1 장 서론 8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연구의 목적 8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1

제 3 절 연구의 제한점 13

제 2 장 이론적 고찰 14

제 1 절 가족 구매 14

1. 가족의 정의 및 중요성과 그 기능 14

2. 가족 구매의 정의 및 특징 17

3. 가족 구매 과정 18

4. 가족 구매 의사결정 모델 22

제 2 절 가족 구매의사결정에 있어서 청소년의 영향력 25

1. 가족 구성원간의 영향력 관계 25

2. 소비자 사회화와 역사회화 29

3. 청소년층에서의 부모와 동료 집단의 영향 32

제 3 절 가족 커뮤니케이션 34

1. 가족커뮤니케이션 유형 34

2.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측정 38

제 3 장 연구방법 51

제 1 절 연구 가설 51

제 2 절 조사방법 57

1. 조사대상 및 제품선정 57

2. 설문방법 및 설문지의 구성 57

3. 측정변인의 조작적 정의 59

4. 분석방법 61

제 4 장 실증분석결과 62

제 1 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분석 62

제 2 절 측정항목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64

1. 신뢰성 검증 64

2. 타당성 검증 65

제 3 절 가설 검증 70

1. 가족커뮤니케이션 유형 분석 70

2. 가설 Ⅰ의 검증 71

3. 가설 Ⅱ의 검증 73

4. 가설 Ⅲ의 검증 78

5. 가설 Ⅳ의 검증 80

제 5 장 결과 및 한계점 85

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85

1. 연구의 요약 85

2. 연구의 시사점 87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89

참고문헌 90

Abstract 93

설문지 95

[표3-1]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관련된 질문 문항(청소년) 59

[표3-2] 구매의사결정에서 청소년의 영향력과 관련된 질문 문항 60

[표4-1] 청소년 응답자 특성 62

[표4-2] 청소년 부모 응답자의 특성 63

[표4-3] 설문 문항의 신뢰성 검증 65

[표4-4]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부모) 67

[표4-5]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청소년) 67

[표4-6] 구매의사결정에서의 청소년 영향력에 관한 요인분석 결과(TV) 68

[표4-7] 구매의사결정에서의 청소년 영향력에 관한 요인분석 결과(컴퓨터) 68

[표4-8] 구매의사결정에서의 청소년 영향력에 관한 요인분석 결과(카메라) 69

[표4-9] 부모가 지각하고 있는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 70

[표4-10] 청소년이 지각하고 있는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 71

[표4-11]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대한 지각의 상관관계(대화지향성) 72

[표4-12]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대한 지각의 상관관계(순응지향성) 72

[표4-13]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따른 인식단계에서의 청소년 영향력(부모) 73

[표4-14]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따른 인식단계에서의 청소년 영향력(청소년) 74

[표4-15]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따른 구매단계에서의 청소년 영향력(부모) 75

[표4-16]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따른 구매단계에서의 청소년 영향력(청소년) 76

[표4-17] 가족 소득이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미치는 영향(부모) 78

[표4-18] 가족 구성요인이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미치는 영향(청소년) 79

[표4-19] 구매의사결정단계별 가족구성 요인이 청소년 자녀의 영향력에 미치는 영향(부모-TV) 80

[표4-20] 구매의사결정단계별 가족구성 요인이 청소년 자녀의 영향력에 미치는 영향(청소년-TV) 81

[표4-21] 구매의사결정단계별 가족구성 요인이 청소년 자녀의 영향력에 미치는 영향(부모-컴퓨터) 81

[표4-22] 구매의사결정단계별 가족구성 요인이 청소년 자녀의 영향력에 미치는 영향(청소년-컴퓨터) 82

[표4-23] 구매의사결정단계별 가족구성 요인이 청소년 자녀의 영향력에 미치는 영향(부모-카메라V) 82

[표4-24] 구매의사결정단계별 가족구성 요인이 청소년 자녀의 영향력에 미치는 영향(청소년-카메라) 83

[그림2-1] 정보탐색 과정요인 19

[그림2-2] Sheth의 가족 구매 의사결정 모델 23

[그림2-3] Assael의 가족 구매 의사결정 모델 24

[그림2-4] 주부와 남편의 구매의사 결정권 26

[그림2-5] 부모와 청소년의 구매의사 결정권 28

[그림2-6] 소비자사회화 모델 31

[그림2-7]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 36

[그림2-8] Ritchie의 가족 커뮤니케이션 유형(RFCP) 4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