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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1,4,2
표목차=3,6,2
그림목차=5,8,1
[국문초록]=6,9,2
제1장 서론=8,11,1
제1절 연구배경과 목적=8,11,2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10,13,1
제2장 초급장교 리더십 교육의 이론적 고찰=11,14,1
제1절 개념적 접근=11,14,1
1. 리더십의 개념=11,14,5
2. 초급장교 리더십 교육의 관점=15,18,6
3. 초급장교 리더십 교육환경의 변화=20,23,7
제2절 초급장교 양성제도=27,30,1
1. 학군, 학사장교 양성제도 변천과정=27,30,3
2. 현행 학군, 학사장교 양성제도=29,32,4
3. 외국군의 장교 양성제도=33,36,6
제3절 리더십 교육 동향=38,41,1
1. 육군의 리더십 교육=38,41,3
2. 미 육군의 리더십 교육=40,43,8
3. 기업의 리더십 교육=48,51,4
4. 미 육군과 민간기업 리더십 교육의 시사점=52,55,1
제3장 초급장교 리더십 교육의 현황과 문제점=53,56,1
제1절 모집 / 선발 체계의 현황과 문제점=54,57,1
1. 선발시기와 방법=54,57,2
2. 홍보방법=55,58,3
제2절 리더십 교육의 현황과 문제점=58,61,1
1. 학군단 편성과 지휘체계=58,61,2
2. 교관 선발제도=59,62,2
3. 후보생=60,63,3
4. 교육내용=63,66,4
5. 교육방법=66,69,5
6. 평가/피드백 시스템=71,74,1
제3절 설문분석결과[파오손면;p.87]=72,75,16
제4절 학군, 학사장교 리더십 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정리[파오손면;p.88~89]=88,90,1
제4장 초급장교 리더십 교육의 발전방안[파오손면;p.90]=90,90,1
제1절 모집 / 선발체계의개선[파오손면;p.90]=90,90,1
1. 선발시기와 방법의 개선[파오손면;p.90]=90,90,1
2. 홍보방법의 개선[파오손면;p.91~92]=91,90,2
제2절 리더십 교육의 개선[파오손면;p.93]=93,90,1
1. 학군단 편성과 지휘체계 개선[파오손면;p.93~94]=93,90,2
2. 교관 선발제도 개선[파오손면;p.95]=95,90,1
3. 후보생 자질함양[파오손면;p.96~98]=96,90,3
4. 교육내용의 개선[파오손면;p.99~100]=99,90,4
5. 교육방법의 개선=104,94,2
6. 평가/피드백 시스템 개선=106,96,1
제5장 결론=107,97,1
제1절 연구의 요약=107,97,1
제2절 연구결과의 시사점과 한계점=108,98,2
참고문헌=110,100,3
부록=113,103,1
부록1. 학군 및 학사장교 양성과정 교육진행 계획=114,104,1
부록2. 3사관학교 교육진행 계획=115,105,1
부록3. 보병학교 초군반 교육진행 계획=116,106,1
부록4. 설문지=117,107,10
(표2-1) 리더십의 정의=12,15,1
(표2-2) 군 관련 리더십 정의=14,17,1
(표2-3) 전쟁양상의 변화=21,24,1
(표2-4) 국방비 대비 교육 훈련비=23,26,1
(표2-5) 외국군의 국방교육훈련비 현황(국방부 대비)=23,26,1
(표2-6) 육군 발전사에 따른 장교양성과정=27,30,1
(표2-7) 현행 학군, 학사 장교 양성제도=29,32,1
(표2-8) 연도별 장기복무 임명/현황(육군)=30,33,1
(표2-9) 출신별 장교 1인당 양성비=32,35,1
(표2-10) 미 육군의 장교 양성과정=33,36,1
(표2-11) 미 육군의 장교양성과정별 군사학 교육기간=35,38,1
(표2-12) 영국군의 장교양성과정=35,38,1
(표2-13) 독일군의 장교양성과정=36,39,1
(표2-14) 외국군 장교 양성제도의 특징=37,40,1
(표2-15) 리더십 교육현황=38,41,1
(표2-16) 학년별 교육목표와 교육중점=43,46,1
(표2-17) 미 보병학교 교육과정 현황=45,48,1
(표2-18) 미 보병학교 리더십 교육시간=46,49,1
(표2-19) 장교과정 리더십 교육 시간 및 내용=47,50,1
(표2-20) 삼성전자의 리더십 교육체계=50,53,1
(표3-1) 학군, 학사장교 모집/ 선발체계=54,57,1
(표3-2) 군 복무 관련 결심시기=55,58,1
(표3-3) 군 장학생 장학금 현황=56,59,1
(표3-4) 교육기관 근무장교 인사관리 방침=59,62,1
(표3-5) 연세대 학군단(서울/ 원주 캠퍼스) 후보생 자질비교=60,63,1
(표3-6) 학군장교 자율학습 제도=61,64,1
(표3-7) 대학 장학생 선발 현황=62,65,1
(표3-8) 장교 임관구분별 자질비교=62,65,1
(표3-9) 학군, 학사장교의 교육목표=63,66,1
(표3-10) 학군, 학사장교 지휘통솔 관련 과목 교육시간=64,67,1
(표3-11) 지휘통솔과목 교육내용=65,68,1
(표3-12) 학군장교 교육과정=66,69,1
(표3-13) 학군사관 후보생 지휘실습=70,73,1
(표3-14) 설문응답자 현황=73,76,1
(표3-15) 설문문항 구성=74,77,1
(표3-16) 장교가 된 동기=75,78,1
(표3-17) 장교가 될 것을 결심한 시기=76,79,1
(표3-18) 선발시기 조정에 대한 의견=77,80,1
(표3-19) 양성교육기관 리더십 교관의 자질 중 보완이 필요한 부분=78,81,1
(표3-20) 양성교육기관 리더십 교육시간에 대한 의견=79,82,1
(표3-21) 리더십 교육 내용 중 시간이 부족한 부분=80,83,1
(표3-22) 리더십 교육의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81,84,1
(표3-23) 초군반 리더십 교관의 자질=82,85,1
(표3-24) 초군반 리더십 교관의 자질 중 보완이 필요한 부분=83,86,1
(표3-25) 초군반 리더십 교육시간중 연장이 필요한 부분=84,87,1
(표3-26) 학군, 학사장교의 리더십 자기평가=85,88,1
(표3-27) 학군, 학사장교 리더십 평가(동료/ 상급자)=86,89,2
(표3-28) 육군 학군, 학사장교 비교[파오손면;p.88]=88,90,1
(표4-1) 학군, 학사장교 선발 시기 조정[파오손면;p.90]=90,90,1
(표4-2) 학군, 학사장교 양성교육 목표[파오손면;p.99]=99,90,1
(표4-3) 학군장교 양성교육의 리더개발 프로그램화 방안=102,92,2
(표4-4) 리더십 교육 연계방안=104,94,1
(그림2-1) 한국군의 리더십 역할 모형=19,22,1
(그림2-2) 미 육군의 군사혁신의 필요성=24,27,1
(그림2-3) 미 육군 학군사령부 편성=41,44,1
(그림2-4) ROTC 대대 편성=42,45,1
(그림2-5) LG 인화원의 교육체계=49,52,1
(그림2-6) 삼성전자 리더십 교육 개념=50,53,1
(그림3-1) 학군, 학사장교 모집/ 선발체계=54,57,1
(그림3-2) 한국과 미 육군 학군단 편성 비교=58,61,1
(그림4-1) 학군단 편성과 지휘체계 개선안[파오손면;p.93]=93,96,1
(그림4-2) 양성교육관점의 변화=101,91,1
(그림4-3) e-Leadership Training의 개념도=105,95,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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