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요약
Abstract
목차
제 1 장 서론 9
1.1 연구 배경 및 목적 9
1.2 연구 방법 및 구성 10
제 2 장 관련 연구 12
2.1 구성주의 12
2.2 m-learning(mobile Learning) 15
2.3 S-XML(Spatial eXtensible Markup Language) 19
제 3 장 m-loaming 시스템 도입을 위한 현장체험학습 분석 23
3.1 현장체험학습의 문제점 23
3.2 현장체험학습 시나리오 25
3.3 현장체험학습 교수학습 설계안 29
3.4 현장체험학습 지원 시스템 36
제 4 장 현장학습을 위한 S-XML 기반 m-loaming 시스템 42
4.1 시스템 구성 42
4.2 m-learning 시스템 설계 44
4.3 시스템 실행의 예 48
제 5 장 결론 및 향후 과제 56
참고문헌 58
감사의 글 60
[표2-1]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교수ㆍ학습 환경 설계원리 비교 12
[표2-2] E-learning과 M-learning과의 비교 16
[표3-1] 현장체험학습의 전제사항 30
[표3-2] 교과별 선수학습 목표 30
[표3-3] 국사 교과 선수학습 지도안 31
[표3-4] 현장학습지도안 34
[표3-5] 평가 관점 및 방법 35
[표4-1] PDA 클라이언트 개발환경 45
[표4-2] 서버 개발환경학습자 46
[표4-3] 교육과정 DB 47
[표4-4] 학습자 History DB 47
[표4-5] 학습자 관리 DB 47
[그림2-1] M-learning의 일반적인 구조 18
[그림2-2] GML 3.0 스키마 관계 20
[그림3-1] 교수자의 사전학습 준비 절차도 27
[그림3-2] 학습 리소스의 확장 39
[그림4-1] M-learning 시스템 절차도 43
[그림4-2] 시스템 아키텍쳐 45
[그림4-3] 로그인 화면 48
[그림4-4] 학습주제 선택 화면 49
[그림4-5] 학습 내용 제시 50
[그림4-6] 지도 위치 확인 화면 51
[그림4-7] 학습 보고서 작성 화면 52
[그림4-8] 학습 내용 평가 53
[그림4-9] 수행이 갱신된 초기 화면 54
[그림4-10] 시스템 종료 화면 5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