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6
Ⅰ.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문제 10
3. 연구의 제한점 10
Ⅱ. 이론적 배경 12
1. 과학의 개념 12
2. 과학과 과학교육 13
3. 과학교육의 목표 13
4.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과학과 15
5. 과학수행평가 17
Ⅲ. 연구 방법 19
1. 분석대상 19
2. 측정도구 19
3. 실시방법 및 자료처리 21
Ⅳ. 연구 결과 22
1. 과학 교과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22
2. 과학과의 각 영역에 대한 학생들의 선호도 26
3. 과학과 학습에서의 학생ㆍ교사ㆍ교재요인 27
4. 과학 학습에서의 수행평가 33
Ⅴ. 요약 및 결론 35
1. 요약 35
2. 결론 39
인용문헌 42
Abstract 45
부록 48
〈표 1〉 분석 대상 19
〈표 2〉 설문영역 및 세부 설문 내용 20
〈표 3〉 과학과의 중요성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23
〈표 4〉 과학 학습의 일상생활에서의 유용성 24
〈표 5〉 과학과 학습이 대학 진학에의 필요성 25
〈표 6〉 과학과의 각 영역에 대한 선호도 26
〈표 7〉 과학 수업 중 발표나 자발적인 수업 참여도 27
〈표 8〉 과학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유 28
〈표 9〉 개별 지도를 받은 경험 29
〈표 10〉 교사가 학생에게 수업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정도 30
〈표 11〉 학생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사의 특징적 측면 31
〈표 12〉 과학시간에 사용하는 교재의 장점 32
〈표 13〉 과학시간에 사용하는 교재 외에 학습에 도움이 되는 별도 요인 33
〈표 14〉 과학 학습에서의 수행평가의 만족도 3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