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6
abstract 7
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방법 10
3. 논문의 구성 체계와 제한점 11
1) 논문의 구성 체계 11
2) 연구 내용의 제한점 12
Ⅱ. 본론 13
1. 이론적 배경 13
1)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 배경 14
2) 과학과 교육 과정의 성격과 목표 14
가. 성격 14
나. 목표 15
다. 내용 16
라. 교수ㆍ학습 방법 16
마. 평가 19
3)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 21
가. 고등학교 과학과 과목의 구성 21
나. '과학'의 개발 방향 22
다. 선택과목 개발 방향 24
4) 7차 교육 과정 소개 25
가. 수준 교육과정 기준의 성격 25
나. 교육 과정 기준 설정의 필요성 27
2. 학습 자료 개발의 이론적 토대 28
1) 협동학습개념 28
2) 협동학습의 기본원리 30
3) 협동학습의 종류와 활동과정 31
가. 협동 집단 만들기 31
나. 협동학습의 특징과 장점 39
다. 협동학습 지도서 개발 40
가) 협동학습 모형 고안 (JIGSAW) 41
나) 실험 협동학습 42
Ⅲ. 결론 및 결과 44
1. 지도서의 실제 44
2. 요약 및 결론 57
Ⅳ. 참고문헌 59
감사의 글 60
표-1 내용체계 16
표-2 제7차 교육 과정의 과학과 교과목 22
표-3 기본과정과 심화·보충 과정의 운영 방안 23
표-4 협동학습의 일반적인 절차 29
표-5 향상 점수의 기준 예수 33
표-6 질문하기 35
표-7 Jigsaw 모형에 적합한 과학 주제 예시 36
표-8 질문지 사례자료(예시) 38
표-9 Jigsaw 학습 과정 모형 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