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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감 사 의 글
목차
제 1 장 서 론 8
제 1 절 연구의 목적 8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1
제 2 장 이론적 배경 14
제 1 절 벤처기업과 기업가치평가모델 14
1. 벤처기업과 기업가치평가 14
2. 전통적 기업가치 평가모델 21
3. 실물옵션 평가모델 30
제 2 절 블랙·숄즈 평가모델 41
1. 블랙·숄즈 평가모델 가정 41
2. 블랙·숄즈 평가모델 산출과정 42
제 3 절 선행연구의 고찰 47
1. 국내 연구 49
2. 국외 연구 55
3. 본 연구와의 차이점 58
제 3 장 연구의 설계 59
제 1 절 연구모델의 구축 61
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63
1. 블랙·숄즈 평가모델의 변수 64
2. 모델 예측정확성 검증 변수 65
제 3 절 가설 설정 67
제 4 절 표본선정 및 분석방법 69
1. 표본선정 69
2. 분석방법 69
제 4 장 실증분석 결과 제 1 절 기초통계량 분석 71
1. 업종별 분포 및 공모현황 71
2. 공모기업의 자산가치비율 72
제 2 절 가설 검증 74
1. 모델에 의한 가치평가 74
2. 절대오차율의 차이검증 80
3. 가설검증결과의 요약 86
제 5 장 결 론 88
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88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연구방향 89
1. 한계점 89
2. 활용방안 및 미래 연구방향 90
참고문헌 91
ABSTRACT 97
[표 2-1] 금융옵션과 실물옵션의 비교 31
[표 2-2] 실물옵션의 종류와 의미 35
[표 2-3] 옵션가격결정모델 기업가치평가시의 변수 38
[표 4-1] 업종별 분포현황 71
[표 4-2] 공모기업의 분포 72
[표 4-3] 연도별 최초공모기업들의 장부가치비율 73
[표 4-4] 모델에 사용되어진 Parameter 75
[표 4-5] 2000년 공모기업의 모델가치와 공모가 현재가 76
[표 4-6] 2001년 공모기업의 모델가치와 공모가 현재가 77
[표 4-7] 2001년 공모기업의 모델가치와 공모가 현재가 78
[표 4-8] 2002년 공모기업들의 모델가치와 공모가 현재가 79
[표 4-9] 2000년 공모기업의 절대오차율 비교 81
[표 4-10] 2000년 공모기업 절대예측오차율에 대한 Z 통계치 81
[표 4-11] 2001년 공모기업의 절대오차율 비교 83
[표 4-12] 2001년 공모기업 절대예측오차율에 대한 Z 통계치 83
[표 4-13] 2002년 공모기업의 절대오차율 비교 84
[표 4-14] 2002년 공모기업 절대예측오차율에 대한 Z 통계치 85
[표 4-15] 각 공모년 가치비교 87
[그림 2-1] 실물옵션계산방법과 옵션평가모델 3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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