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10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11
제2절 연구의 목적 및 논문의 구성 14
1. 연구의 목적 14
2. 논문의 구성 14
제2장 점포선택과 점포애고에 관한 이론 고찰 17
제1절 점포선택과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요인 17
1. 점포선택의 의의와 점포선택 모형 17
2.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요인 20
제2절 점포애고와 점포애고에 미치는 영향요인 25
1. 점포애고의 개념 25
2. 점포애고에 미치는 영향요인 26
제3절 점포애고에 미치는 점포관련 요인 29
1. 물리적 요인 29
2. 마케팅 요인 30
제4절 점포애고에 미치는 소비자 관련요인 36
1. 인구통계학적 요인 36
2. 심리적 요인 37
3. 구매관행 요인 44
제5절 미용업의 현황과 특성 46
1. 미용업의 분류 46
2. 미용서비스의 현황 50
3. 미용업의 특성 51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56
제1절 연구모형 56
제2절 가설의 설정 58
1. 점포속성의 요인이 미용서비스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58
2. 관여도에 따라 점포속성이 미용서비스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60
3. 쇼핑성향에 따라 점포속성이 미용서비스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62
제4장 연구방법 65
1. 조사대상 65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66
3. 설문의 구성 67
제5장 연구결과 69
제1절 표본의 특성과 신뢰성·타당성 분석 69
1. 표본의 특성 69
2. 측정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72
제2절 가설의 검증과 연구모형의 평가 74
1. 점포속성과 점포선택 행동 74
2. 관여도에 따른 점포속성과 점포선택 행동 75
3. 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속성과 점포선택 행동 79
4. 부가적인 분석 82
5. 분석결과의 요약 88
제6장 논의 90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90
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의의 93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연구 방향 94
1. 연구의 한계점 94
2. 향후 연구의 방향 95
참고문헌 96
부록 - 설문지 106
ABSTRACT 112
[표 2-1] 점포선택에 관한 선행연구 24
[표 2-2] 점포특성에 관한 선행연구 34
[표 2-3] 쇼핑성향 차원에 대한 선행연구 40
[표 4-1] 연구변수의 개념적 정의 66
[표 4-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67
[표 4-3] 설문의 구성 68
[표 5-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69
[표 5-2] 표본의 미용서비스 관련 특성 71
[표 5-3] 신뢰성 분석과 요인분석 결과 73
[표 5-4] 점포선택 행동에 대한 점포속성 요인의 회귀분석결과 75
[표 5-5] 점포속성 요인, 관여도, 인구통계적 변수가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77
[표 5-6] 점포속성 요인, 관여도, 인구통계적 변수, 관여도와 점포속성 요인간의 상호작용이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78
[표 5-7] 점포속성 요인, 쇼핑성향, 인구통계적 변수가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81
[표 5-8] 점포속성 요인, 쇼핑성향, 인구통계적 변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 요인간의 상호작용이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81
[표 5-9] 관여도에 따른 점포속성의 분산분석 결과 83
[표 5-10] 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속성의 분산분석 결과 83
[표 5-11] 관여도에 따른 점포선택 행동의 분산분석 결과 84
[표 5-12] 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선택 행동의 분산분석 결과 85
[표 5-13] 단골 미용실 여부에 따른 점포속성과 방문동기의 분산분석 결과 86
[표 5-14] 연령에 따른 점포속성과 방문동기의 분산분석 결과 87
[표 5-15] 결혼여부에 따른 점포속성과 방문동기의 분산분석 결과 88
[표 5-16] 가설검증의 결과 요약 89
[그림 1-1] 연구의 흐름 및 구성 16
[그림 2-1] Engel, Blackwell과 Miniard의 점포선택 행동모델 19
[그림 2-2] Monroe와 Guiltinan의 점포선택 행동 모델 20
[그림 2-3] Spiggle과 Sewall의 점포선택 행동모형 21
[그림 2-4] Bloch와 Marsha의 소비자 관여 결정요인 42
[그림 3-1] 연구모형 5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