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점포속성과 소비자속성이 미용서비스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자자료] / 조판래 인기도
발행사항
인천 : 인천대학교 대학원, 2004.2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형태사항
1 온라인자료 : PDF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434157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인천대학교 대학원, ?, 2004.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10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11

제2절 연구의 목적 및 논문의 구성 14

1. 연구의 목적 14

2. 논문의 구성 14

제2장 점포선택과 점포애고에 관한 이론 고찰 17

제1절 점포선택과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요인 17

1. 점포선택의 의의와 점포선택 모형 17

2.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요인 20

제2절 점포애고와 점포애고에 미치는 영향요인 25

1. 점포애고의 개념 25

2. 점포애고에 미치는 영향요인 26

제3절 점포애고에 미치는 점포관련 요인 29

1. 물리적 요인 29

2. 마케팅 요인 30

제4절 점포애고에 미치는 소비자 관련요인 36

1. 인구통계학적 요인 36

2. 심리적 요인 37

3. 구매관행 요인 44

제5절 미용업의 현황과 특성 46

1. 미용업의 분류 46

2. 미용서비스의 현황 50

3. 미용업의 특성 51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56

제1절 연구모형 56

제2절 가설의 설정 58

1. 점포속성의 요인이 미용서비스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58

2. 관여도에 따라 점포속성이 미용서비스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60

3. 쇼핑성향에 따라 점포속성이 미용서비스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62

제4장 연구방법 65

1. 조사대상 65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66

3. 설문의 구성 67

제5장 연구결과 69

제1절 표본의 특성과 신뢰성·타당성 분석 69

1. 표본의 특성 69

2. 측정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72

제2절 가설의 검증과 연구모형의 평가 74

1. 점포속성과 점포선택 행동 74

2. 관여도에 따른 점포속성과 점포선택 행동 75

3. 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속성과 점포선택 행동 79

4. 부가적인 분석 82

5. 분석결과의 요약 88

제6장 논의 90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90

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의의 93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연구 방향 94

1. 연구의 한계점 94

2. 향후 연구의 방향 95

참고문헌 96

부록 - 설문지 106

ABSTRACT 112

[표 2-1] 점포선택에 관한 선행연구 24

[표 2-2] 점포특성에 관한 선행연구 34

[표 2-3] 쇼핑성향 차원에 대한 선행연구 40

[표 4-1] 연구변수의 개념적 정의 66

[표 4-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67

[표 4-3] 설문의 구성 68

[표 5-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69

[표 5-2] 표본의 미용서비스 관련 특성 71

[표 5-3] 신뢰성 분석과 요인분석 결과 73

[표 5-4] 점포선택 행동에 대한 점포속성 요인의 회귀분석결과 75

[표 5-5] 점포속성 요인, 관여도, 인구통계적 변수가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77

[표 5-6] 점포속성 요인, 관여도, 인구통계적 변수, 관여도와 점포속성 요인간의 상호작용이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78

[표 5-7] 점포속성 요인, 쇼핑성향, 인구통계적 변수가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81

[표 5-8] 점포속성 요인, 쇼핑성향, 인구통계적 변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 요인간의 상호작용이 점포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81

[표 5-9] 관여도에 따른 점포속성의 분산분석 결과 83

[표 5-10] 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속성의 분산분석 결과 83

[표 5-11] 관여도에 따른 점포선택 행동의 분산분석 결과 84

[표 5-12] 쇼핑성향에 따른 점포선택 행동의 분산분석 결과 85

[표 5-13] 단골 미용실 여부에 따른 점포속성과 방문동기의 분산분석 결과 86

[표 5-14] 연령에 따른 점포속성과 방문동기의 분산분석 결과 87

[표 5-15] 결혼여부에 따른 점포속성과 방문동기의 분산분석 결과 88

[표 5-16] 가설검증의 결과 요약 89

[그림 1-1] 연구의 흐름 및 구성 16

[그림 2-1] Engel, Blackwell과 Miniard의 점포선택 행동모델 19

[그림 2-2] Monroe와 Guiltinan의 점포선택 행동 모델 20

[그림 2-3] Spiggle과 Sewall의 점포선택 행동모형 21

[그림 2-4] Bloch와 Marsha의 소비자 관여 결정요인 42

[그림 3-1] 연구모형 5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