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KLPGA의 브랜드 자산과 라이센싱에 관한 연구/ 곽상일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2003.8
청구기호
TM 658.809796 ㄱ377k
형태사항
iv, 7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36912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스포츠산업학, 2003.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8

2. 연구의 목적 11

3. 연구의 범위 11

4. 연구의 방법 12

5. 연구의 제한점 12

II. 이론적배경 14

1. 스포츠 단체에 대한 이해 14

2. 브랜드 자산에 대한 이론적 고찰 20

3.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스포츠 단체 33

4. 라이센싱에 대한 이론적 고찰 39

1) 라이센싱의 개념 39

5. 스포츠 단체에 있어서의 라이센싱 40

1) 스포츠 라이센싱의 정의 42

2) 스포츠 라이센싱의 종류 43

3) 스포츠 라이센싱의 기대효과 44

6. LPGA의 라이센싱 현황 47

1) 촉진 라이센싱 47

2) 판매(Retail) 라이센싱 50

III. 연구결과 52

1. KLPGA 상황분석 52

1) KLPGA 개요 52

2) 토너먼트 타이틀 스폰서 53

3) 마케팅 파트너 54

4) 방송중계권료 55

5) 엔도우즈먼트 57

6) 해외투어 58

2.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KLPGA 59

1) KLPGA의 브랜드 자산 60

2) KLPGA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60

3. KLPGA 브랜드 자산의 결정요인 61

1) 브랜드 관련요인 61

2) 선수 관련요인 62

3) 경기 관련요인 62

4) 경기장 관련요인 63

5) 팬 관련요인 63

6) 오락 관련요인 63

7) 미디어 관련요인 63

4. KLPGA 브랜드 자산의 효과 64

1) 라이센싱 기회의 확대 64

2) 로열티 증대 64

3) 미디어 노출량 증대 65

4) 브랜드 확장 65

5. KLPGA의 라이센싱 전략 66

1) KLPGA 브랜드 분석 단계 67

2) KLPGA 브랜드 개발 단계 67

3) KLPGA 브랜드 자산 구축 단계 67

4) KLPGA 브랜드 자산 관리 단계 68

6. KLPGA의 라이센싱 사업 68

1) 촉진 라이센싱 69

2) 판매 라이센싱 70

IV. 결론및제언 72

1. 결론 72

2. 제언 74

참고문헌 76

ABSTRACT 82

표 1. 스포츠 마케팅 구분 15

표 2. 스포츠 마케팅의 5P’s 16

표 3.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세부영역 17

표 4. 미국 4대 프로연맹의 라이센스 제품 매출 41

표 5. TOP 프로그램의 변천사 42

표 6. LPGA 라이센싱 사업 영역 47

표 7. 2003 LPGA투어 타이틀 스폰서 48

표 8. 2003 LPGA투어 마케팅 파트너 49

표 9. 2002 LPGA투어 판매(Retail) 라이센시 50

표 10. KLPGA투어 관련 통계 53

표 11. 2002 KLPGA투어 타이틀 스폰서 54

표 12. 2002 KLPGA 마케팅 파트너 55

표 13. 2002 KLPGA TV방송중계시간 56

표 14. 2002 KLPGA 대회별 주관방송사 56

표 15. 2002 한일전 시청률 비교 57

표 16. 2003 KLPGA 엔도우즈먼트 계약 현황 57

표 17. 2002 해외여자프로골프투어 현황 58

표 18. 해외투어 투어별 우승 현황 59

표 19. 해외투어 연도별 총획득상금 59

표 20. KLPGA 라이센싱 사업영역 71

그림 1. 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 스폰서십의 용어 정의 18

그림 2. 스포츠 단체와 스폰서의 관계 19

그림 3. 브랜드 지식의 요약 28

그림 4. 고객에 기초한 브랜드 자산 구축 32

그림 5. 팀스포츠에서 브랜드 자산의 형성과정 37

그림 6. KLPGA 브랜드 자산 구축 65

그림 7. KLPGA 라이센싱 전략 6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