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인터넷 쇼핑몰 신뢰의 결정요인과 구매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이덕영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3.2
청구기호
TM 658.800285 ㅇ635ㅇ
형태사항
iv, 6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32448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2003.2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 차

제 1 장 서 론 8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8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9

제 2 장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쇼핑에 대한 일반적 고찰 11

제 1 절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특성 11

1. 전자상거래 개념 11

2. 전자상거래 유형 12

3. 전자상거래 특성 17

4. 국내 정보화 및 전자상거래 현황 19

제 2 절 인터넷 쇼핑의 개념과 특성 21

1.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및 현황 21

2. 인터넷쇼핑의 특성 25

3. 인터넷쇼핑에 관한 기존연구 26

제 3 장 이론적 배경 28

제 1 절 신뢰에 대한 연구 28

1. 신뢰의 개념 28

2. 인터넷 쇼핑몰에 있어서 신뢰의 중요성 30

3. 신뢰의 역할 32

4. 신뢰의 형성단계 33

제 2 절 전통적 상거래에서의 신뢰에 관한 연구 34

제 3 절 웹 환경에서의 신뢰에 관한 연구 34

제 4 장 연구모델 및 가설설정 43

제 1 절 신뢰에 관한 연구 모델 43

제 2 절 가설 설정 45

제 3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방법 46

1. 독립변수와 매개변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방법 48

2. 종속변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방법 50

제 5 장 가설 검증 51

제 1 절 연구의 표본 및 조사방법 51

1. 설문지 구성 51

2. 자료의 수집 51

제 2 절 연구 가설의 검증 53

1. 측정 항목의 평가 53

2. 가설 검증 59

제 6 장 결론 61

제 1 절 요약 및 시사점 61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62

참고문헌 63

ABSTRACT 67

설문지 69

[표2-1] 전자상거래 정의 11

[표2-2] 전자상거래와 전통적인 상거래방식의 특징을 비교 19

[표2-3] 컴퓨터 보유율 20

[표2-4] 거래 주체별 전자상거래 총 규모 21

[표3-1] 신뢰의 정의 30

[표3-2] McKnight의 초기의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정리 37

[표3-3] 기존 선행연구의 변수정리 41

[표4-1] 신뢰를 형성하는 변수정리 44

[표4-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방법 정리 47

[표4-3] 웹 사이트 디자인 측정항목 50

[표5-1] 표본의 특성 52

[표5-2] 모집단의 구성 52

[표5-3] 신뢰성 분석 54

[표5-4] e-retailer명성의 신뢰성 54

[표5-5] 구조적 보장의 신뢰성 54

[표5-6] 신뢰성향의 신뢰성 55

[표5-7] 웹 디자인의 신뢰성 55

[표5-8] 구두 추천의 신뢰성 55

[표5-9] 구매의 신뢰성 55

[표5-10] e-retailer 명성의 요인분석 결과 56

[표5-11] 신뢰성향의 요인분석 결과 57

[표5-12] 구두추천의 요인분석 결과 57

[표5-13] 웹 디자인의 요인분석 결과 58

[표5-14] 구조적 보장의 요인분석 결과 58

[표5-15] 구매의 요인분석 결과 58

[표5-16] 다중 회귀분석 결과 59

[표5-17] 연구가설의 검증결과 60

[그림2-1] 국내 이용자 추이 20

[그림2-2] 인터넷 이용 부문 21

[그림2-3]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체계 23

[그림2-4]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규모 24

[그림3-1] Sandeep Dayal et al.의 신뢰 형성과정 40

[그림4-1] 신뢰의 결정요인 및 온라인 구매와의 관계 연구모델 44

[그림5-1] 연구가설의 검증결과 6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