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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현대 패션사진에 있어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시각적 표현과 효과에 관한 연구/ 이주희 인기도
발행사항
경산: 경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2.8
청구기호
TM 779 ㅇ872ㅎ
형태사항
9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24560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사진영상학, 2002.8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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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 서론 2

1. 연구 목적 2

2. 연구 방법 3

II. 이론적 고찰 4

1.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배경 4

2.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 및 정의 6

3. 포스트모더니즘과 대중문화 9

4. 포스트모더니즘 사진의 등장 14

I I I . 패션사진과 포스트모더니즘 22

1. 패션 광고의 기능과 역할 22

2. 패션사진의 개념과 역사 26

3. 패션 사진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 35

4.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등장배경 44

I V. 패션사진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의 시각적 사례 분석 48

1. 반 형식적 표현 48

2. 서술구조의 해체에 관한 표현 60

3. 페미니즘적 표현 66

4. 예술장르간의 혼합 및 상호침투에 관한 표현 71

5. 소비자 설문조사에 의한 분석 75

1) 일반적 현황에 의한 분석 75

2) 포스트모더니즘 패션사진에 있어 시각적 표현사례에 관한 분석 76

3) 설문 조사에 대한 분석결과 78

V. 결론 80

참고문헌 83

Abst ract 87

설문지 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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