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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 서론 2
1. 연구 목적 2
2. 연구 방법 3
II. 이론적 고찰 4
1.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배경 4
2.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 및 정의 6
3. 포스트모더니즘과 대중문화 9
4. 포스트모더니즘 사진의 등장 14
I I I . 패션사진과 포스트모더니즘 22
1. 패션 광고의 기능과 역할 22
2. 패션사진의 개념과 역사 26
3. 패션 사진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 35
4.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등장배경 44
I V. 패션사진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의 시각적 사례 분석 48
1. 반 형식적 표현 48
2. 서술구조의 해체에 관한 표현 60
3. 페미니즘적 표현 66
4. 예술장르간의 혼합 및 상호침투에 관한 표현 71
5. 소비자 설문조사에 의한 분석 75
1) 일반적 현황에 의한 분석 75
2) 포스트모더니즘 패션사진에 있어 시각적 표현사례에 관한 분석 76
3) 설문 조사에 대한 분석결과 78
V. 결론 80
참고문헌 83
Abst ract 87
설문지 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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