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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의 글
목차
Ⅰ. 서론 8
Ⅱ. 서비스의 정의 및 서비스 품질 12
1. 서비스의 정의 12
1.1 American Maketing Association의 정의 12
1.2 Judd의 정의 12
1.3 Bessom의 정의 13
1.4 Blois의 정의 13
1.5 Stanton의 정의 13
1.6 Kotler의 정의 14
1.7 손대현의 정의 14
1.8 김성혁의 정의 14
2. 서비스품질의 정의 15
2.1 Sasser, Olsen Wycoff 16
2.2 Lewis Booms 16
2.3 Gronroos 16
2.4 Perter G.Klaus 17
2.5 Smith & Houston 17
2.6 Parasuraman, Zeithaml, & Berry 18
3. 패스트 푸드업의 현황과 서비스품질 19
3.1 햄버거시장의 산업 ( 버거킹을 중심 ) 현황 19
3.2 경쟁사 분석 20
3.3 자사 분석 21
3.3 패스트 푸드의 서비스 품질 측정과 영향요인 24
Ⅲ. 연구조사 방법 27
1. 조사의 개요 27
1.1 조사대상의 선정 27
1.2 조사기간 27
1.3 설문내용 및 설문지의 구성 28
1.4 자료분석방법 29
Ⅳ. 결과분석 30
1. 설문문항의 신뢰도 분석 30
1.1 ‘버거킹 서비스 특성 인식도’ 문항에 대한 신뢰도 분석 31
2.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3
3. 패스프 푸드점 버거킹 이용실태 분석 35
3.1 월 용돈 중 패스트 푸드점에서 지출하는 금액 35
3.2 패스트 푸드점 이용빈도 35
4. 패스트푸드 선호도 분석 37
5. 패스트 푸드점 버거킹 이용목적 분석 38
6. 패스트 푸드점 버거킹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분석 39
6.1 서비스 품질에 대한 개선 사항 분석 39
6.2 패스트 푸드점 버거킹의 발전방향 분석 40
6.3 버거킹 서비스 특성의 인지도 분석 41
6.4 패스트 푸드점의 선택 요인 차이 42
Ⅴ. 결론 43
참고문헌 45
ABSTRACT 48
표 1. 맥도날드에 대한 분석요소 내용 20
표 2. 롯데리아에 대한 분석요소 내용 20
표 3. 버거킹 TOWS분석 21
표 4. 햄버거 시장의 세분화 22
표 5. Marketing strategy 23
표 6. 버거킹서비스 특성 인식도의 크론바하 α계수 31
표 7. 점포선택요인의 크론바하 α 32
표 8.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4
표 9. 인구통계학적 변인별 이용빈도 분석 36
표 10. 패스트 푸드점의 선호이유 분석 37
표 11. 패스트 푸드점의 이용목적 분석 38
표 12. 패스트 푸드점 버거킹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분석 39
표 13. 패스트 푸드점의 발전 방향 분석 40
표 14. 버거킹 서비스 특성에 대한 인지도 41
표 15. 패스트 푸드점의 선택 요인 차이 4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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