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6
목차=vii,11,2
표차례=ix,13,2
그림차례=x,14,1
I. 서론=1,15,1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5,5
B. 연구의 문제 및 범위=5,19,3
C. 연구의 제한점=7,21,1
II. 이론적 배경=8,22,1
A. 교사의 역할과 직무=8,22,1
1. 교사의 역할=8,22,4
2. 교사의 직무=11,25,15
B. 교사의 평가체제=25,39,1
1. 교사평가의 목적과 기능=25,39,12
2. 교사평가와 책무성=36,50,6
3. 교사평가체제의 변천과 운영실태 분석=41,55,19
C. 교사평가 수단 및 운영상의 쟁점=59,73,1
1. 평가도구 및 평가방법=59,73,11
2. 평가의 공정성 저해요인=69,83,11
3. 평가의 공정성 확보=79,93,7
D. 교사평가 준거설정의 고려 요인 및 준거=85,99,1
1. 교사평가 준거설정의 고려 요인=85,99,19
2. 주요국의 교사평가준거=103,117,20
3. 교사평가의 준거설정=122,136,5
III. 교사평가 척도의 타당성 분석=127,141,1
A. 연구의 방법=127,141,1
1. 대상=127,141,2
2. 도구=128,142,2
3. 자료처리=129,143,4
B. 교사평가준거의 타당성 검증 및 논의=133,147,1
1. 평가준거의 탐색적 분석=133,147,1
2. 평가준거의 확인적 분석=134,148,12
IV. 요약 및 결론=146,160,1
A. 요약=146,160,7
B. 결론=153,167,4
참고문헌=157,171,16
ABSTRACT=173,187,4
부록=177,191,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