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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MBF 50을 이용한 2상 스테인리스강의 브레이징에 관한 연구/ 우창세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1.2
청구기호
TM 671.52 ㅇ386m
형태사항
64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10169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부산대학교 대학원, 금속공학, 2001.2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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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i,3,2

제1장. 서론 = 1,5,2

제2장. 연구배경 및 이론적 고찰 = 3,7,1

2.1. 항공우주용 로켓엔진의 접합법 = 3,7,2

2.2. 브레이징 = 5,9,1

2.2.1. 브레이징의 일반적인 정의 = 5,9,1

2.2.2. 브레이징의 접합과정과 기본원리 = 5,9,3

2.2.3. 로켓 엔진에 적용되는 브레이징 기술 = 7,11,2

2.2.4. 로켓 엔진에 사용되는 삽입금속 = 8,12,5

2.3. 2상 스테인리스강의 특징 및 용도 = 13,17,2

2.4. 2상 스테인리스강의 용접시 문제점 = 15,19,2

제3장. 실험방법 = 17,21,1

3.1. 모재와 삽입금속 = 17,21,1

3.1.1. 모재의 제성질 = 17,21,1

3.1.2. 삽입금속의 제성질 = 17,21,2

3.2. 접합 실험 = 19,23,1

3.2.1. 접합전처리 = 19,23,1

3.2.2. 접합장치 및 조건 = 19,23,2

3.3. 접합부 미세조직 및 생성상 검토 방법 = 21,25,1

3.4. 기계적 성질 측정 방법 = 21,25,2

제4장. 실험결과 및 고찰 = 23,27,1

4.1. 모재 분석 = 23,27,2

4.2. 접합부의 미세조직 = 25,29,1

4.2.1. SUS329J₃L/SUS329J₃L = 25,29,1

4.2.2. UNS32550/UNS32550 = 25,29,6

4.3. 접합부의 생성상의 분석 = 31,35,1

4.3.1. SUS329J₃L/SUS329J₃L = 31,35,4

4.3.2. UNS32550/UNS32550 = 35,39,3

4.3.3. 접합부내의 생성상의 분율 = 38,42,4

4.4. 접합부 생성상의 발생기구 = 42,46,1

4.4.1. SUS329J₃L/SUS329J₃L = 42,46,1

4.4.2. UNS32550/UNS32550 = 43,47,3

4.5. 접합 후 모재의 변화 = 46,50,8

4.6. 접합부의 생성상의 제어 = 54,58,3

4.7. 기계적 성질 평가 = 57,61,2

제5장. 결론 = 59,63,2

참고문헌 = 61,65,2

Abstract = 63,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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