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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 0,1,3
감사의 글 = 0,4,1
목차 = i,5,3
표차례 = iv,8,1
그림차례 = v,9,1
국문요약 = vi,10,3
제Ⅰ장 서론 = 1,13,1
제1절 문제의 제기 = 1,13,3
제2절 연구의 목적 = 3,15,4
제3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 및 구성 = 6,18,2
제4절 연구의 유용성 = 8,20,1
제Ⅱ장 리스의 개념과 이론적 고찰 = 9,21,1
제1절 리스의 기원 = 9,21,1
1. 고대와 중세의 임대차 = 9,21,1
2. 근대의 리스 = 10,22,1
제2절 리스의 개념 = 10,22,2
1. 법률상의 의의 = 11,23,1
2. 회계상의 의의 = 11,23,2
제3절 리스의 경제적 기능 및 장단점 = 12,24,1
1. 리스의 경제적 기능 = 12,24,3
2. 리스이용의 장,단점 = 14,26,7
제4절 리스의 메카니즘과 리스계약의 절차 = 21,33,1
1. 리스의 메카니즘 = 21,33,2
2. 리스계약의 절차 = 22,34,3
제5절 리스의 종류 = 25,37,1
1. 기능상의 분류 = 25,37,4
2. 세무, 회계상 리스의 분류 = 28,40,2
3. 국제회계기준위원회의 분류 = 30,42,1
4. FASB 리스회계기준상의 분류 = 31,43,1
5. 보수책임에 의한 분류 = 31,43,1
6. 거래형태에 의한 분류 = 31,43,2
제Ⅲ장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 = 33,45,1
제1절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의 개념 = 33,45,1
1.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의 의의 = 33,45,3
2.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의 장점 = 35,47,3
3. 거래방식 = 37,49,3
4. 거래 구조 = 39,51,2
5. 메인티넌스 방식 및 리스료 산정 = 41,53,2
제2절 우리나라의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의 현황 = 43,55,1
1. 자동차 리스의 현황 = 43,55,2
2. 우리나라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의 현황 = 44,56,2
제3절 일본의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 = 45,57,1
1. 일본의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 발달과정 = 45,57,9
제Ⅳ장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의 저변확대 연구 = 54,66,1
제1절 우리나라 자동차 보유와 리스자동차 현황 = 54,66,4
제2절 관련법규 및 환경 분석 = 57,69,1
1. 리스회사 및 이용자의 자격에 대한 법적인 제약 = 57,69,3
2. 자동차 관련 법규, 제세공과금 = 59,71,2
3. 중고차 시장 = 60,72,3
4. 자동차 보험 = 62,74,2
5. 자동차 정비 검사 = 64,76,1
6. 국내 자동차 산업 = 65,77,1
제3절 리스회사의 업무 체계화 = 66,78,1
1. 리스회사의 업무시스템 개발 = 66,78,2
2. 리스 기간 = 68,80,2
3. 사후 관리 = 69,81,1
4. 기타의 업무 = 69,81,1
제4절 자동차 메인틴넌스 리스의 경제성 평가 = 69,81,4
제Ⅴ장 결론 = 73,85,1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과 실천방안 = 73,85,4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과제 = 76,88,2
참고문헌 = 78,90,3
ABSTRACT = 81,93,2
(표2-2) 리스와 렌탈의 비교 = 26,38,1
(표3-1) 차량 소유시 유지, 관리업무의 내용 = 34,46,1
(표3-2) 자동차 메인티넌스리스와 렌트카의 비교 = 35,47,1
(표3-3) 유지.관리 내용에 따른 자동차리스 분류 = 38,50,2
(표3-4) 자동차 리스 현황 = 44,56,1
(표3-5) 차종별 리스보유대수 조사결과 = 47,59,1
(표3-6) 전체자동차 보유대수 및 리스 차량추이 = 48,60,1
(표3-7) Maintenance 및 Finance별 리스차량 대수 = 49,61,1
(표3-8) 일본의 리스차량 증가추이 = 50,62,1
(표3-9) 일본의 자동차리스 계약액 증가추이 = 51,63,1
(표3-10) 일본의 자동차 리스 사업소 현황 = 52,64,1
(표3-11) 일본의 자동차리스사업자별 자본금 규모 = 53,65,1
(표3-12) 일본의 자동차리스 사업자별 차량대수 규모 = 53,65,1
(표4-1) 자동차 등록(보유) 추이 = 55,67,1
(표4-2) 자동차 리스 증가추이 = 55,67,1
(표4-3) 차량 유지비의 제조 구성화 추이 = 56,68,1
(표4-4) 월평균 중고차 거래현황 = 61,73,1
(표4-5) 자동차 보험의 종류및 내용 = 63,75,1
(표4-6) 자동차 정비업소 현황 = 64,76,1
(표4-7) 국내 자동차 수요 전망 = 65,77,1
(표4-8) 차종별 리스 가능기간 = 68,80,1
(표4-9) 승용차 표준 감가상각 잔존율 = 72,84,1
(도2-1) 리스거래의 메카니즘 = 22,34,1
(도2-2) 리스의 절차 = 24,36,1
(도2-3) 법인세법상 리스의 분류기준 = 29,41,1
(도2-4) 국제 회계기준 위원회의 분류 = 30,42,1
(도3-2) 자동차 메인티넌스 리스의 거래구조 = 40,52,1
(도4-1) 자동차 취득 및 운행관련 제세, 공과금 체계 도 = 61,73,1
(도4-2) 리스회사의 업무연계 시스템 = 67,79,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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