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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1,4,2
도목차 = 3,6,1
제1장 서론 = 4,7,1
제1절 문제의 제기 = 4,7,3
제2절 정치교육의 개념정의 및 모형 = 6,9,1
1. 정치교육의 개념정의 = 6,9,6
2. 정치교육의 개념모형 = 11,14,6
제3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및 구성 = 16,19,1
1. 연구의 범위 = 16,19,2
2. 연구방법 = 17,20,2
3. 구성 = 18,21,2
제2장 전통중국의 교화론 = 20,23,1
제1절 전통중국의 정치이념 = 20,23,1
1. 유가의 이상사회 : 대동세계 = 20,23,5
2. 유가사상의 정치이념 = 24,27,7
제2절 전통유가 교화론의 목적과 계발 = 30,33,1
1. 유가교화론의 목적 = 30,33,3
2. 인간성의 계발과 사회의 교화 = 32,35,6
제3절 전통유가 교화론의 내용과 방법 = 37,40,1
1. 유가교화론의 내용 = 37,40,4
2. 유가교화론의 교화방법 = 40,43,4
제4절 소결 = 44,47,6
제3장 현대중공의 정치교육론 = 50,53,1
제1절 현대중공의 정치이념 = 50,53,1
1. 공산주의의 이상사회 : 공산사회 = 50,53,6
2. 현대중공의 정치이념 = 55,58,8
제2절 현대중공 정치교육의 목적과 정책 = 62,65,1
1. 정치교육의 목적 = 62,65,4
2. 정치교육을 위한 정책 = 66,69,7
제3절 정치교육의 내용과 방법 = 73,76,1
1. 정치교육의 내용 = 73,76,8
2. 정치교육의 방법 = 81,84,5
제4절 소결 = 85,88,3
제4장 전통중국교화론과 현대중공정치교육론과의 비교 = 88,91,8
중문초록 = 96,99,2
참고문헌 = 98,101,8
(도Ⅰ) 정치교육의 개념모형 = 12,15,1
(도Ⅱ) 정치·문화체제와 정치교육 = 14,17,1
(도Ⅲ) 전통중국의 교화론과 현대중공의 정치교육론의비교 = 94,97,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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