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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i,3,1
Ⅰ. 서론 = 1,4,5
Ⅱ. 제도정비와 초기 관학정책(제1기: 태조~경종) = 6,9,1
1. 의구주의와 학교설립 = 6,9,7
2. 과거제의 실시와 관학기능의 변화 = 12,15,9
3. 과거제의 지속과 유학생 파유 = 20,23,2
Ⅲ. 숭문주의와 적극적 관학정책(제2기: 성종~정종) = 22,25,1
1. 성종의 숭문주의에 나타난 관학교육의 목적 = 22,25,18
2. 적극적 관학정책과 그 결과 = 39,42,7
3. 관학과 사학의 교차기 = 45,48,2
Ⅳ. 사립학교의 융성과 소극적 관학정책(제3기: 문종~숙종) = 47,50,1
1. 신분제적 요소와 능력제적 요소간의 갈등 = 47,50,8
2. 사립학교의 융성 = 54,57,5
3. 소극적 관학정책 = 58,61,2
Ⅴ. 결론 = 60,63,4
부록 = 64,67,11
영문초록 = 75,78,4
참고문헌 = 79,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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