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1
목차 = 1,2,3
표목차 = 4,5,1
도목차 = 4,5,2
제1장 서론 = 6,7,1
제1절 연구목적 = 6,7,4
제2절 연구방법 = 9,10,1
1. 연구대상 = 9,10,1
2. 연구의방법 = 9,10,6
3. 연구방법상의 관계 = 14,15,2
제2장 인간행동의 요인 = 16,17,1
제1절 인간행동의 요인 = 16,17,2
1. 동인과 목표와 동인의 강도 = 17,18,3
2. 동인의 강도변화 = 19,20,10
3. 욕구 또는 동인의 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29,30,4
제2절 인간행동변수로서의 SOB모형 = 33,34,1
1. SOB의 내용 모형 = 33,34,3
2. SOB 모형에 있어서 인간행동의 변수 = 36,37,8
제3장 인간행동에 관한 제이론 = 44,45,1
제1절 정신분석학파의 인간모형 = 44,45,1
1. Freud의 이론모형 = 44,45,12
2. E. Berne, T. Harris 등의 이론모형 = 55,56,5
제2절 행태주의학파의 인간모형 = 59,60,2
1. Pavlov의 모형 - 고전적 조건반대 = 61,62,3
2. Thorndike 의 모형 - 조작적 조건반대 = 63,64,3
3. Skinner 의 이론모형-행태주의학파의 체계화 = 65,66,4
4. 기타의 행태관리논제들 = 68,69,16
제3절 인지학파(Gestalt 학파)의 인간모형 = 84,85,3
1. Heider의 인지형평이론 = 86,87,5
2. Lewin의 장의 이론 = 90,91,7
3. Asch의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 = 97,98,2
4. Festinger의 인지불협화이론 = 98,99,3
제4절 상징적 상호작용학파의 인간모형 = 100,101,1
1. 상징적 작용론의 체계화에 영향을 준 이론들 = 100,101,7
2. G.H.Mead의 이론모형 = 106,107,7
제4장 인간행동의 모형 = 113,114,1
제1절 인간행동의 모형 = 113,114,1
1. 각학파의 인간모형 = 113,114,4
2. 복합형 인간모형 = 116,117,6
제2절 복합형 인간모형과 SOB모형 = 121,122,1
1. 각학파의 인간모형과 SOB모형 = 121,122,3
2. 복합형 인간모형과 SOB모형 = 123,124,1
제5장 인간관리전략으로서의 Leadership = 124,125,1
제1절 Leadership의 정의 = 124,125,2
제2절 Leadership연구의 접근방법 =126,127,3
제3절 Leadership의 방법에 관한 연구들 = 128,129,1
1. 과학적 관리법과 인간관계론 = 128,129,4
2. Leadership유형의 연구 = 131,132,4
3. 미시건대학교의 리더쉽 유형연구 = 134,135,2
4. 그룹 다이나믹스의 연구 = 135,136,2
5.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의 리더쉽연구 = 136,137,4
6. 관리그리드 = 139,140,4
제4절 효과적 Leadership = 143,144,5
제5절 리더의 유효성과 적응성 측정방법 = 147,148,8
제6절 인간의 자기개발 = 155,156,2
1. LEAD - SELF 의 채점 = 156,157,5
2. LEAD - SELF 의 구성내용 = 160,161,6
3. LEAD - SELF 의 해석 = 165,166,8
4. LEAD데이타의 가치 = 172,173,1
제6장 결론 = 173,174,3
참고문헌 = 176,177,6
국문초록 = 182,183,3
영문초록 = 185,186,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