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판권기
목차
[요약] 6
01. 연구 배경 7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7
연구 방법 8
02. 조사 결과 11
지능정보기술에 대한 관심과 친숙도 11
지능정보사회 학교교육의 변화에 대한 인식과 전망 14
지능정보사회 교사의 역할 변화에 대한 인식과 전망 16
지능정보사회 교사의 필요 역량에 대한 인식과 전망 21
현장 교사의 인식과 전망의 특징 26
03. 정책 제언 31
지능정보기술의 교육적 혁신성 실현을 위한 학교교육 개선 정책 추진 31
현장 교사의 인식과 전망을 고려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33
04. 기대 효과 35
지능정보기술의 학교교육 도입 정책 구체화에 기여 35
지능정보사회 대비 교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에 기여 36
참고문헌 37
[뒷표지]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