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프로그램
목차
개회사 / 전병헌 6
축사 / 김병관 8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주제발표 : e스포츠 지속 성장을 위한 생태계 구축 - e스포츠 지원 현황과 방향 / 최성희 10
한국 e스포츠 기반 자료 11
한국 e스포츠 SWOT 분석 12
e스포츠 진흥계획: 전략 및 추진방향 12
e스포츠 진흥 계획: 기대효과 13
전략 1. 산업 기반 조성 13
전략 2. 향유 문화 확산 14
전략 3. 글로벌 리더십 강화 15
한국e스포츠협회 주제발표 : 한국 e스포츠의 발전 방향 - 신 한류, 산업화를 중심으로 - / 조만수 16
들어가며 ... 17
세계 속 新한류, e스포츠 18
e스포츠, 산업화의 가능성 21
e스포츠, 산업화의 필요성 22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주제발표 : LEAGUE OF LEGENDS ESPORTS - 글로벌 위상 및 국내 사업 현황 - / 오상헌 23
LEAGUE OF LEGENDS GAME 24
LEAGUE OF LEGENDS IN KOREA 25
GLOBAL ESPORTS 25
ESPORTS IN KOREA 27
PLU 주제발표 : 중국 내 한국 e스포츠의 위상과 한국 e스포츠 선수·콘텐츠에 대한 투자 현황 / 陈琦栋 30
패널토론 : 한국 e스포츠의 발전과 산업화 무엇이 필요한가? / 최성희 ; 陈琦栋 ; 남윤승 ; 오상헌 ; 황영민 ; 조만수 ; 임철웅(내용없음)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