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제1부 자료 ① 3
장애인 예술 활동을 진흥시키기 위한 문화청의 대처방법에 대하여 3
1. 장애인의 예술 활동의 의의 3
2. 해외에서 평가된 일본 아르브뤼 작품 3
3. 장애인의 예술 활동 지원의 방향성 4
4. 장애인의 예술 활동을 진흥시키기 위한 시설 4
장애인의 예술 활동 지원을 추진하기 위한 간담회 중간 정리 개요 6
1. 장애인 예술 활동의 의의 6
2. 장애인 예술 활동 지원의 방향성 6
3. 장애인의 예술 활동에 구체적인 지원의 대하여 6
文化庁 9
전략적 예술문화창조 추진사업 9
예술문화의 세계에의 발신과 새로운 전개[원문불량;p.8] 10
근대 문화를 창조하는 신인 예술작가 육성 사업 11
지역별, 문화예술창조 발신 이니셔티브 12
지역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미술관, 역사박물관 창조활동 지원 사업 13
전국 고등학교 종합문화제 14
문화예술을 통한 아이들 육성사업 15
일본 영화의 진흥 16
제1부 자료 ② 〈후생노동성 자료〉 17
장애인의 문화예술활동 17
1. 장애인아트 추진을 위한 간담회 17
2. 전국장애인 예술문화제의 개최 17
3. 헤이세이 26년도 장애인의 예술활동기원모델사업의 공모에 대하여 17
〈참고자료〉 17
장애인의 예술활동지원모델사업의 개요 19
장애인의 예술활동지원모델사업의 실시에 대하여 20
UDCast×웨어러블(wearable)으로 콘텐츠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 : 배리어프리영화에 도입된 '디지털 워터마킹 음성인식기술'과 향후 전망 21
일본의 현상 (3가지 배경) 22
일본의 (배리어프리제작) 주요업계 동향 23
「디지털 워터마킹 음성인식 기술」과 「전용 어플」 24
에도 도쿄박물관 체험 사례 25
스마트 안경의 전개 26
10월24일 도쿄국제영화제 「영화의 미래」 현장 28
제2부 자료 ② UDCast 기술자료 30
일본의 현재 33
영상 콘텐츠에 대한 정보보장의 연구와 개발 34
올림푸스사 [MEG] 사용법 36
[UDCast]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37
엡손사 [MOVERIO] 사용법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