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지 등] = 0,1,2
목차 = 1,3,2
I. 국내 건설업의 경영전략 현황 = 7,9,2
1. 국내 건설업 경영전략의 현주소 = 9,11,1
2. 국내 건설업의 과거 경영전략 추진 행태 = 9,11,1
1) 업체 및 정부의 적극적인 종합화 노력 미흡 = 9,11,1
2) 시장 다각화 실패로 인한 해외 건설시장의 축소 = 10,12,2
3) 차별화된 성장 전략의 부재 = 11,13,2
4) 중소형 업체의 전략 수립능력 부재(외형 성장 중심의 사고) = 12,14,3
II. 21세기 건설업 환경변화 = 15,17,2
1. 건설업 환경변화 추세 = 17,19,1
1) 자유경쟁 체제로의 전환 = 17,19,1
2) 새로운 건설 수요 및 사업영역 출현 = 17,19,1
3) 광범위한 건설업 경영환경 변화 = 17,19,2
2. 건설업 경영환경 변화 = 18,20,1
1) 거시경제적 환경변화 = 18,20,1
2) 정책 및 제도적 환경변화 = 18,20,1
3) 건설산업 구조 변화 = 18,20,1
4) 사회·문화적 환경변화 = 19,21,4
III. 21세기 건설업의 전사적 경영전략 = 23,25,2
1. 개요 = 25,27,1
2. 기능의 종합화 = 25,27,2
1) 협의의 종합화 = 26,28,1
2) 광의의 종합화 = 26,28,3
3. 상품의 전문화 = 28,30,1
1) 국내 건설업체의 전문화 현황 및 전망 = 28,30,4
2) 국내 건설업의 전문화 방안 = 31,33,1
4. 시장의 다변화(국제화) = 32,34,1
1) 시장 다변화와 지방화 전략 = 32,34,1
2) 시장 다변화(국제화)의 우선순위 = 33,35,2
IV. 21세기 건설업의 부문별 경영전략 = 35,37,2
1. 전사 전략과 부문별 전략간의 관계 = 37,39,1
2. 기술개발 전략 = 38,40,1
1) 국내 건설업체의 기술개발 현황 = 38,40,1
2) 기술개발 전략의 추진 방안 = 38,40,2
3. 인재육성 전략 = 39,41,2
4. 영업 전략 = 40,42,2
5. 조직효율화 전략 = 41,43,2
6. 정보화 전략 = 42,44,2
7. 재무전략 = 43,45,2
V. 결론 및 시사점 = 45,47,4
참고문헌 = 49,51,2
[판권지 등] = 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