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방통위,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 발표 1
[붙임]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요약) 5
1. 다기능 개인 매체인 스마트폰 이용이 고연령대로 확산 5
2. OTT 이용률 지속 증가, TV를 통한 이용 증가세 9
3. 최근 3년 유료방송 가입률 정체 11
4. 방송 프로그램 시청 지속 감소 12
5. TV 시청 중 타 매체 동시 이용은 연령별로 차이를 보임 15
6. 라디오 주 청취층은 40~50대로 차에서 주로 이용 16
7. 1인 가구는 TV 보유율과 유료방송 가입률이 낮음 17
8. 70세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의 OTT 이용 증가 19
9. 어린이의 방송 프로그램 시청 비율 지속 증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