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다국적 기업에 의해서 심어진 일본 국민의 '커피사랑' 코드 2
2. 커피 선진국 한국 한국의 커피 소비문화에: 담긴 '식품 소비자코드'의 비밀 3
3. 소비자 코드의 활용 사례 - 코드를 활용한 마케팅 vs 코드를 활용 못한 마케팅 9
4. 소비자 코드와 신상품 개발 전략 10
5. 식품에 얽힌 한국인의 소비자 코드 12
6. 식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 코드의 분석과 개발이 필요 14
7. 식품 세계 진출 신상품의 개발 모두 소비자 , 코드의 분석과 해석이 선행되어야 15
그림 2-1. 클럽 에스프레소 메뉴판(일부) 4
그림 2-2. 클럽 에스프레소에서 판매하는 커피의 가격과 원산지별 맛의 설명 5
그림 2-3. 주 이용 커피 전문점 6
그림 2-4. 주요 회사의 아메리카노 맛의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6
그림 2-5. 커피매니아를 위한 커구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