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정책리포트의 전제 2
2. 상위 30개 학교 학생의 76%는 외지인 3
3. 평준화는 학력 격차의 주범이었을까? 5
4. 과연 평준화 비평준화 논쟁에 뛰어들 솜씨가 있었는가? 7
5. 사례를 뽑기에 앞서 통계적 패턴을 먼저 봐야 10
6. 결론 12
[별첨] 학생별 고1성취도 - 고3수능 점수 연계 분석 13
[표1] (제목없음) 3
[표2] (제목없음) 5
[표3] 1~4등급, 6~9등급 비교 7
[표4] 1~2등급, 8~9등급 비교 8
[표5] 비평준화에서 평준화로 바뀐 지역들의 지역내 학생들간 점수 편차 9
[표6] 특목고&자사고를 제외한 비평준화 지역 수능 평균 및 표준편차 10
[표7] 특목고&자사고를 제외한 평준화 지역 수능 평균 및 표준편차 10
[표8]/[표9] (외국어) 학교간 평균 점수차이 및 점수차 많이 나는 지역 수 11
[표9]/[표10] (언어) 학교간 평균 점수차이 및 점수차 많이 나는 지역 수 11
[표10]/[표11] (수리 나) 학교간 평균 점수차이 및 점수차 많이 나는 지역 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