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프로젝트 개요 4
추진 목적 및 범위 5
추진 경과 6
2. 대내외 환경 분석 8
연구소 비전과 과별 목적의 부합성 9
연구소 비전과 과별 목적의 부합성 10
연구소에서 중지해야 할 일(행동, 문화, 관습 등) 11
연구소에서 계속(강화)해야 할 일 12
연구소에서 새롭게 해야 할 일 13
3. 비전 진단 및 분석 14
3.1 비전 진단 및 1차 시안 도출 14
고객이 누리게 되는 혜택 (사명) 15
고객에게 제공할 핵심 가치 (서비스) 19
비전과 핵심 역량 24
슬로건 30
3.2 벤치마킹 분석 31
3.3 최종 시안 도출 41
미션 42
비전 43
핵심가치 44
슬로건 45
3.4 비전 체계 수립 46
Vision House 47
Vision Story 도출 48
4. 전략 과제 연구 50
4.1 부문별 성과 및 주요 과제 분석 50
4.2 전략 방향 제시 및 정량적 목표 설정 67
전략적 방향의 비전 연계성 68
전략 테마 별 시나리오 69
전략지도의 작성 71
핵심성공지표 72
목표 설정 및 평가 76
4.3 목표 달성을 위한 부문별 주요 추진전략 77
비전과 추진전략, 핵심성공요소 78
세부 실행 과제 79
기타 방안 82
4.4 추진 계획 수립 83
[별지] 평가결과서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