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0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7
02. 조사 및 분석 방법 8
03. 교육과정 실행 지원 체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11
04. 교육과정 실행 지원 체제에 대한 면담조사 결과 13
05. 정책 제언 27
참고문헌 29
판권기 3
〈표 1〉 설문 조사 참여자 특성 9
〈표 2〉 F.G.I. 참여자 9
〈표 3〉 교육과정 실행 지원의 중점(2개 선택) 11
〈표 4〉 교육과정 실행 지원 내용별 지원 주체(복수 선택) 12
〈표 5〉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지원 체제 구조에 대한 집단별 주요 면담 조사 내용 15
〈표 6〉 2022 개정 교육과정 실행 지원 체제 구축 시 중점 사항에 대한 집단별 주요 면담 조사 내용 16
〈표 7〉 '국가교육위원회'의 교육과정 실행 지원 관련 역할에 대한 집단별 주요 면담 조사 내용 18
〈표 8〉 '교육부'의 교육과정 실행 지원 관련 역할에 대한 집단별 주요 면담 조사 내용 19
〈표 9〉 '시ㆍ도 교육청'의 교육과정 실행 지원 관련 역할에 대한 집단별 주요 면담 조사 내용 21
〈표 10〉 '교육지원청'의 교육과정 실행 지원 관련 역할에 대한 집단별 주요 면담 조사 내용 23
〈표 11〉 '교육 연구 기관'의 교육과정 실행 지원 관련 역할에 대한 집단별 주요 면담 조사 내용 24
〈표 12〉 교육과정 실행 지원 관련 역할에 대한 면담 조사의 기타 의견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