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요약문
목차
제1장 평가개요 17
Ⅰ. 하나센터의 의의 17
1. 정의 17
2. 사업 17
Ⅱ. 평가지표 개발의 의의 18
1. 평가지표 개발의 필요성 18
2. 평가의 목적 19
Ⅲ. 평가의 진행 및 방법 22
1. 평가의 진행 22
2. 평가 참여 인력 구성 22
3. 평가지표개발 22
4. 사업평가 23
제2장 평가지표의 구성 29
Ⅰ. 평가지표 구성 체계 29
Ⅱ. 평가지표 영역 구성 30
Ⅲ. 세부지표 31
A. 단체역량 31
B. 예산·재정 39
C. 운영 47
D. 교육 63
E. 사후관리 72
F. 지역네트워크 77
제3장 2011년도 하나센터 사업평가 90
Ⅰ. 단체역량 평가 90
1. 센터장 및 직원의 전문성 90
2. 관리인원 94
3. 시설의 적정성 99
4. 안전관리 103
Ⅱ. 예산·재정 평가 106
1. 후원금·품 관리 106
2. 운영법인(모법인)의 전입금 지원 110
3. 예산계획 114
4. 예산·재무관리 116
Ⅲ. 운영 118
1. 고용여건 118
2. 서류의 구비 128
3. 서류구비의 적정성 131
4. 직원의 이직률 133
5. 운영위원회 구성의 적절성 140
6. 운영규정 143
7. 사업평가·모니터링 145
8. 전문상담사 업무연계 147
Ⅳ. 교육 149
1. 초기집중교육 수료인원 149
2. 만족도 조사 155
3. 직원교육 160
4. 강사료의 적정성 164
5. 강사의 전문성 170
6. 교육내용 172
Ⅴ. 사후관리 176
1. 욕구파악 176
2. 현장지원 179
3. 상담지원 182
4. 경제활동증진노력 186
Ⅵ. 지역네트워크 평가 190
1. 협력기관 연계 190
2. 지역사회 의료기관 연계 192
3. 보호담당관 연계 194
4. 지역협의회 연계 196
5. 자문단 연계 198
6. 자원봉사자 연계 200
제4장 종합평가 및 평가지표의 활용 204
Ⅰ. 종합결과 204
1. 종합점수 204
2. 평가영역별 점수 204
Ⅱ. 평가지표의 활용 205
1. 하나센터의 목적 및 역할 205
2. 평가의 이원화 206
3. 지방자치단체와 중앙정부의 협력적 분리 207
4. 국고보조금의 대응지급 208
5. 과제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