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머리에제1부 서론제1장 왜 안은미의 춤이어야 하는가? 제2장 한국의 ‘춤작가’ 연구 어디까지 왔나? 제2부 안은미의 춤 세계제1장 춤꾼 안은미의 시작제2장 안은미 춤의 정거장 1. 춤을 찾아서 〈사막에서 온 편지〉 2. 대구시립무용단 예술감독 〈하늘 고추〉3. 미니멀한 움직임과 물화된 육체성 〈Let’s go〉 4. 너희가 막춤을 알아-커뮤니티 댄스 제3부 안은미 춤의 수행적 특성제1장 수행성의 개념과 수행적 공연의 주요 전략 1. 신체적 공동 현존이란? 2. 공연에서의 물질성-몸성/육체성 3. 미학적 경험-지각의 급변과 의미의 창발 제2장 안은미 춤의 특징적 사례들 1. 춤의 B급 마이너리티 2. 몸과 영상이 만나는 춤 3. 춤에서의 언어 사용과 자기 이야기하기4. 아방가르드와 키치의 경계5. 가슴을 풀어헤친 〈新춘향〉6. 춤의 야단법석-커뮤니티 댄스 프로젝트제4부 결론결론 ‘춤꾼’이자 ‘춤작가’ 안은미 ■ 안은미의 주요 작품 목록■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