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스마트폰 중독 심리분석의 기초1. 스마트폰 중독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2. 연구 문제3. 주요 변수의 정의 3.1. 스마트폰 중독 3.2. 자아존중감 3.3. 조직소통 3.4. 조직유효성제2장 스마트폰 중독의 이론적 배경1. 스마트폰 중독 1.1. 스마트폰 1.2. 스마트폰 중독2. 스마트폰 중독 관련 변인 2.1. 자아존중감 2.2. 조직소통 2.3. 조직유효성제3장 스마트폰 중독 심리분석1. 연구모형2. 연구대상3. 자료수집 방법4. 연구도구 4.1. 스마트폰 중독 4.2. 자아존중감 4.3. 조직소통 4.4. 조직유효성5. 자료 분석제4장 스마트폰 중독 심리분석 결과1. 주요 변인들의 일반적 경향2. 직장인들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변인들의 차이 2.1. 스마트폰 중독 2.2. 자아존중감 2.3. 조직소통 2.4. 조직유효성3. 주요 변인 간 상관관계4. 측정모형 검증5. 연구모형 검증6. 매개효과 검증제5장 논의 및 결론1. 논의 1.1. 직장인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스마트폰 중독, 자아존중감, 조직소통 및 조직 유효성 차이 1.2. 직장인의 스마트폰 중독, 자아존중감, 조직소통 및 조직유효 성의 상관관계 1.3. 직장인의 스마트폰 중독과 조직유효성 사이에서 자아존중 감과 조직소통의 이중매개효과2. 결론제6장 연구척도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