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8P서론 서사적인 삶 토요명화를 좋아하던 꼬마소년 22P가방끈 짧은 부모님 29P취업전선 34P샐러리맨 1막 - 지옥 같은 마케터의 삶 39P샐러리맨 2막 - 살맛 나는 브랜드 48P본론1 EXTRA & ORDINARY플랫폼시대, 사람이 BRAND다 대한민국 평균 교육비, 1명당 16년간 1억5천만 원 92Pmy life, my brand 96P나란 사람이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100P나를 표준화하면 ‘콘텐츠비즈니스’ 할 수 있다 107P본론2 ‘나에겐 서정적인 삶이 맞았구나’ ‘브랜드건축가’ 프로젝트 중심으로 ‘개인브랜드’ 114P하바드 비즈니스 스쿨(HBS)이 준 신선한 충격 123P스티븐 스필버그와의 운명적인 만남 126P중국, 프로젝트 비즈니스 - 작은 조각의 힘 152P한국전통문화콘텐츠 표준화 - 한류의 뿌리는 도대체 무엇일까? 169P중국, 한류 비즈니스의 현주소 172PPROJECT Vol 1‘코리안 아트콘텐츠 표준화’ 설계 - 브랜드건축가만의 1St. 독창적인 브랜드 IP 확보 180PPROJECT Vol 2CHINA Business - 왕홍으로 시작해 중국 커머스로 189PPROJECT Vol 3아시아, 크리에이터 콘텐츠 기업 - ‘미지(miji)’ 214P PROJECT Vol 4사회환원 261P결론 Beyond Architect PROJECT Vol 5브랜드건축가, 하이엔드 도시를 건설하다500억의 설계브랜드처럼 생각하고, 건축가처럼 행동하라 276P지역을 브랜드딩 하면 경제가 산다 283P한국형 ‘스마트도시’ 모델을 꿈꾸다 288P‘K-컬처밸리’ 성공 열쇠 294P아시안 스튜디오 설계 - 아시아의 디즈니를 꿈꾸다 300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