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4
1. 연구의 배경 4
2. 연구의 목적과 내용 7
제2장 우리나라 소매유통업 시장 9
1. 소매유통업 시장의 구조 변화와 정책 대응 추이 9
2. 소매유통업 시장의 유형별 차별화 12
제3장 우리나라 소매유통업 시장 진입 분석 18
1. 분석 모형 18
(1) 기업의 유형에 따른 진입 모형 19
(2) 추정 방법 27
2. 분석 자료 31
3. 분석 결과 36
제4장 결론과 시사점 42
참고문헌 45
판권기 47
〈표 2-1〉 대형 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특성 비교 15
〈표 3-1〉 유통업체 운영 형태 21
〈표 3-2〉 대형 마트와 인구 31
〈표 3-3〉 기초 통계량(Summary statistics) 33
〈표 3-4〉 시장 배열에 따른 시장의 수 37
〈표 3-5〉 추정 결과 38
〈그림 3-1〉 균형 결과 (L, H) 경계 그래프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