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인터뷰의 성격【제1장】 인터뷰의 역학 【제2장】 승리한 사람과 대체된 사람: 갈등 양자의 인터뷰 【제3장】 이(異)문화적 환경에서의 인터뷰【제4장】 [사례 연구] 구술사와 민주주의: 문맹자들로부터의 교훈 제2부 기억과 역사【제5장】 구술사의 기억과 기억하기 【제6장】 기억은 집단적일 수 있는가? 【제7장】 [사례 연구] 로마 ‘기억과 역사의 집(the House of Memory and History)’으로 알아보는 기억과 공공 기관의 정치 체제【제8장】 과거와의 전쟁에서 어떻게 승리할 수 있는가? 구술사와 정치적 기억 【제9장】 실망이 남긴 것들: 남아프리카 아파르트헤이트 이후의 트라우마, 증언 그리고 화해 【제10장】 [사례 연구] HIV/AIDS에 감염된 남아프리카 아동에 관한 기억 연구 제3부 이론과 해석【제11장】 여성 구술사 단계 【제12장】 인종과 구술사【제13장】 노년에 기억하기: 개인 및 사회 변화 만들기 【제14장】 프루스트 효과(The Proust Effect): 구술사와 감각 【제15장】 교전 후: 구술사와 전쟁 【제16장】 [사례 연구] “무엇보다도 우리는 목격자가 필요하다”: 홀로코스트 생존자들의 구술사 【제17장】 [사례 연구] 재난에 대한 현장 메모: 2001년 9월 11일에 대한 회상, 구술사, 기억, 내러티브 프로젝트 제4부 기술의 발전이 미친 영향【제18장】 비디오를 활용한 구술사 【제19장】 [사례 연구] 기억의 장을 열며: 시청각 역사의 도전【제20장】 디지털 시대와 구술 역사에 대한 약속 달성 【제21장】 구술사: 미디어, 메시지, 그리고 의미 【제22장】 마이크를 든 메시아? 구술사가, 기술, 그리고 음향 기록물 보관소 【제23장】 [사례 연구] 구술사에 있어 날것과 조리된 것의 차이: 주방으로부터의 단상 제5부 법적, 윤리적 그리고 기록물의 필수요소【제24장】 구술사의 법적 영향 【제25장】 의학 구술사의 윤리적 과제 【제26장】 기록보존소가 피할 수 없는 질문: “구술사가 기록보존기관의 자금난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제27장】 [사례 연구] 남부지역구술사프로그램 【제28장】 [사례 연구] 대학 기반 구술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버클리의 경험 제6부 구술사 표현하기【제29장】 대중 구술사를 위하여 【제30장】 21세기의 학생들을 구술사로 동기부여하기 【제31장】 대학의 구술사: 주변부에서 주류로 【제32장】 [사례 연구] 디지털 기술로 해석하기 【제33장】 디지털 시대의 구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