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 서문『사라진Sarrasine』_오노레 드 발자크 『S/Z』 1. 평가 2. 해석3. 함축 의미에 대한 반대 4. 그래도 함축 의미를 위하여 5. 책읽기, 망각 6. 한 걸음 한 걸음 7. 별처럼 빛나는 텍스트 8. 부서진 텍스트 8. 독서들의 수(數)는? 10. 『사라진』 11. 다섯 개의 코드 12. 목소리들의 직물 같은 조직 13. 시타르 14. 대조법 1: 추가 15. 악보 16. 아름다움 17. 거세의 진영 18. 거세된 가수의 후손 19. 지표, 기호, 돈 10. 목소리들의 페이딩 21. 아이러니, 패러디22.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23. 회화의 모델 24. 유희로서의 변모 25. 초상26. 기의와 진실27. 대조법 2: 결합 28. 인물과 인물상 29. 백대리석 램프 30. 넘어섬과 미치지 못함 31. 혼미한 복제 32. 지연33. 그리고/또는 34. 의미의 재잘거림 35. 현실, 작용할 수 있는 것 36. 주름, 펼치기37. 해석학적 문장 38I. 서사물-계약39. 이것은 텍스트의 설명이 아니다 40. 테마 영역의 탄생41. 고유명사 42. 계급적 코드들43. 문체적 변형44. 역사적 인물45. 과소평가46. 완전성 47. S/Z 48. 표명되지 않은 수수께끼 49. 목소리50. 재결합된 육체51. 블라종 52. 걸작 53. 완곡어법54. 뒤로, 더 멀리 55. 자연으로서 언어표현56. 나무57. 목적지의 노선들 58. 이야기의 이익59. 함께 있는 세 개의 코드 60. 담론의 결의론61. 자기도취적 근거 62. 애매함: 1: 이중의 뜻 63. 심리적 근거 64. 독자의 목소리 65. ‘언쟁’ 66. 읽혀지는 것 1: “모든 것이 성립된다” 67. 통음난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68. 편물 69. 애매함 2: 환유적 거짓말 70. 거세된 남자의 상태와 거세71. 방향을 바꾸어 되돌아오는 키스 72. 미적 증거 73. 결론으로서 기의 74. 의미의 지배 75. 사랑의 선언 76. 인물과 담론 77. 읽혀지는 것 2: 피한정어/한정어78. 무지로 죽다 79. 거세 이전 80. 결말과 폭로 81. 인격적 개인의 목소리 82. 글리산도 83. 사방으로 퍼지는 전염병84. 충만한 문학85. 중단된 복제 86. 경험 영역의 목소리 87. 지식의 목소리 88. 조각에서 회화로 89. 진실의 목소리 90. 발자크의 전체 텍스트 91. 수정 92. 세 개의 입구93. 생각에 잠긴 텍스트 부록1. 행동의 시퀀스들 2. 이론에 기초한 차례 3. 『사라진』에 대한 조르주 바타유의 평가 3. 롤랑 바르트가 말하는 『S/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