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정보통신공무원교육원 서비스헌장
교과목별 교육시간
목차
국내우편 / 강진생 7
목차 8
I. 기본우편서비스란? 10
1. 기본우편서비스 개념 11
2. 소포우편물 19
II. 부가우편서비스란? 21
1. 부가우편서비스 개념 22
2. 보험취급우편물 24
3. 기타 부가우편서비스 29
III. 우편물의 편리한 제도 43
1. 요금별납 44
2. 요금후납 45
3. 우편요금 수취인부담 47
국제우편 / 이종찬 49
목차 50
제1장 국제우편물의 발송요건 51
제2장 국제통상 및 소포우편서비스 63
제3장 국제특급우편(EMS)서비스 74
제4장 국제우편물의 특수취급 113
제5장 국제우편요금 115
제6장 각종 청구제도 120
[참고문헌] 142
우체국예금 / 이종근 143
목차 144
제1절 우체국예금사업 환경 분석 145
제2절 예금계약의 성립 147
제3절 예금의 상속 148
제4절 금융요원의 면책범위와 주의의무 150
제5절 예금의 강제집행 151
제6절 금융실명거래 및 금융거래의 비밀보장 152
제7절 우체국예금의 특징 154
제8절 우체국의 고객우대제도 157
제9절 요구불 예금 161
제10절 정기성 예금 164
제11절 적립식 예금 169
제12절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 175
우체국보험 / 조창연 177
목차 178
제1장 총설 179
제1절 생명보험의 의의 179
제2절 생명보험의 기본원리 179
제3절 생명보험의 구성 181
제4절 보험계약 182
제2장 우체국보험 185
제1절 우체국보험의 특징 및 종류 185
제2절 저축성보험 상품해설 187
제3절 우체국 보장성보험 상품해설 189
제3장 보험모집 212
제1절 보험계약청약서의 작성 212
원만한 대인관계 217
업무수행 향상을 돕는 6가지 스킬[Skill] 241
직장 예절과 서비스 299
목차 300
서비스 마인드 301
1. 교육 자세 및 목적 302
2. CS의 이해 303
3. 이미지의 5가지 요소 305
4. 전화예절의 중요성 317
커뮤니케이션 325
5.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26
6. 경청은 대화의 시작 332
불만 고객 응대 335
7. 불만고객의 중요성 인식 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