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통계도표]=0,3,10
발간사=0,13,2
일러두기=0,15,2
차례=0,17,12
제1편 지방세총괄=1,29,2
1. 지방세구조=3,31,1
2. 지방세신장추세=4,32,1
3. 지방세 세수신장율(1999~2004)=5,33,1
3-1. 세목별=5,33,1
3-2. 시도별=6,34,1
4. 지방세 구성비율=7,35,1
4-1. 시도별 비중=7,35,1
4-2. 도ㆍ시ㆍ군세 세목별 비중=8,36,2
5. 지방세 징수율=10,38,1
5-1. 세목별 징수율=10,38,1
5-2. 시도별 징수율=10,38,3
제2편 과년도(세목)별 지방세 징수실적=13,41,2
1. 1960년도 이전 실적=15,43,4
2. 1961년도 실적=19,47,1
3. 1965년도실적=20,48,1
4. 1970년도실적=20,48,1
5. 1975년도실적=21,49,1
6. 1980년도실적=21,49,1
7. 1985년도실적=22,50,1
8. 1986년도실적=22,50,1
9. 1987년도실적=23,51,1
10. 1988년도실적=23,51,1
11. 1989년도실적=24,52,1
12. 1990년도실적=24,52,1
13. 1991년도실적=25,53,1
14. 1992년도실적=25,53,1
15. 1993년도실적=26,54,1
16. 1994년도실적=26,54,1
17. 1995년도실적=27,55,1
18. 1996년도실적=27,55,1
19. 1997년도실적=28,56,1
20. 1998년도실적=28,56,1
21. 1999년도실적=29,57,1
22. 2000년도실적=29,57,1
23. 2001년도실적=30,58,1
24. 2002년도실적=30,58,1
25. 2003년도실적=31,59,1
26. 2004년도실적=32,60,1
제3편 2004년도 지방세 부과ㆍ징수 실적=33,61,2
제1장 2004년도 지방세 징수실적=35,63,2
1. 세목별징수실적(총괄)=37,65,1
1-1. 취득세=38,66,1
1-2. 등록세=38,66,1
1-3. 면허세=39,67,1
1-4. 레저세=39,67,1
1-5. 지역개발세=40,68,1
1-6. 공동시설세=40,68,1
1-7. 지방교육세=41,69,1
1-8. 주민세=41,69,1
1-9. 재산세=42,70,1
1-10. 자동차세=42,70,1
1-11. 농업소득세=43,71,1
1-12. 도축세=43,71,1
1-13. 담배소비세=44,72,1
1-14. 종합토지세=44,72,1
1-15. 주행세=45,73,1
1-16. 도시계획세=45,73,1
1-17. 사업소세=46,74,1
1-18. 과년도수입=46,74,1
제2장 시도ㆍ시군구별 징수실적=47,75,1
1. 시도ㆍ시군구별 징수=48,76,1
1-1. 총괄=48,76,4
1-2. 서울특별시=52,80,2
1-3. 부산광역시=54,82,4
1-4. 대구광역시=58,86,2
1-5. 인천광역시=60,88,2
1-6. 광주광역시=62,90,2
1-7. 대전광역시=64,92,2
1-8. 울산광역시=66,94,2
1-9. 경기도=68,96,8
1-10. 강원도=76,104,4
1-11. 충청북도=80,108,4
1-12. 충청남도=84,112,4
1-13. 전라북도=88,116,4
1-14. 전라남도=92,120,4
1-15. 경상북도=96,124,4
1-16. 경상남도=100,128,4
1-17. 제주도=104,132,2
2. 지방자치단체별 징수 실적=106,134,1
2-1. 총괄=106,134,1
2-2. 서울특별시=107,135,10
2-3. 부산광역시=117,145,7
2-4. 대구광역시=124,152,5
2-5. 인천광역시=129,157,6
2-6. 광주광역시=135,163,3
2-7. 대전광역시=138,166,3
2-8. 울산광역시=141,169,4
2-9. 경기도=145,173,18
2-10. 강원도=163,191,11
2-11. 충청북도=174,202,8
2-12. 충청남도=182,210,10
2-13. 전라북도=192,220,9
2-14. 전라남도=201,229,13
2-15. 경상북도=214,242,14
2-16. 경상남도=228,256,12
2-17. 제주도=240,268,5
제3장 2004년도 지방세 세목별 부과실적=245,273,2
1. 취득세=247,275,1
1-1. 총괄=248,276,8
1-2. 취득세 납액별 현황=256,284,1
1-3. 취득세 중과세 현황=256,284,7
2. 등록세=263,291,1
2-1. 총괄=264,292,10
2-2. 주요 등기종류별 과세현황=274,302,3
2-3. 등록세 중과세 현황=276,304,3
3. 면허세=279,307,1
3-1. 총괄=280,308,3
4. 레저세=283,311,6
5. 지역개발세=289,317,1
5-1. 총괄=290,318,2
5-2. 자원별 과세현황=292,320,9
6. 공동시설세=301,329,2
6-1. 총괄=303,331,1
6-2. 건축물 과세표준액별 과세현황=304,332,2
6-3. 선박 과세표준액별 과세현황=306,334,2
6-4. 화재위험 건축물에 대한 부과현황=308,336,3
7. 지방교육세=311,339,2
8. 주민세=313,341,1
8-1. 총괄=314,342,1
8-2. 균등할 주민세 과세현황=314,342,2
8-3. 소득할 주민세 과세현황=316,344,2
8-4. 세액규모별 과세건수=318,346,3
8-5. 법인균등할 세액규모별 과세건수=321,349,2
9. 재산세=323,351,1
9-1. 총괄=324,352,1
9-2. 과세물건별 과세현황=324,352,26
9-3. 재산세 중과세현황=350,378,4
9-4. 소액 부징수분 현황=354,382,3
10. 자동차세=357,385,1
10-1. 총괄=358,386,2
10-2. 승용자동차=360,388,8
10-3. 기타 승용자동차=368,396,1
10-4. 승합용자동차=368,396,7
10-5. 화물자동차=374,402,10
10-6. 특수자동차=384,412,3
10-7. 3륜이하 소형자동차=386,414,4
10-8.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현황=390,418,1
11. 농업소득세=391,419,1
11-1. 총괄=392,420,1
11-2. 농업소득세 소득원별 과세현황=392,420,2
11-3. 농업소득세 과표단계별 납세현황=394,422,2
11-4. 농업소득세 세액별 납세인원=396,424,1
11-5. 농지 경작 규모별 납세인원=396,424,1
12. 도축세=397,425,4
13. 담배소비세=401,429,1
13-1. 월별 과세현황=402,430,2
13-2. 담배급별 과세현황=404,432,3
14. 종합토지세=407,435,1
14-1. 총괄=408,436,2
14-2. 토지형태별ㆍ유형별 과세현황=410,438,4
14-3. 지목별 과세현황=414,442,8
14-4. 과표단계별 과세현황=422,450,5
14-5. 세액단계별 납세인원=426,454,2
14-6. 비과세 현황=428,456,3
15. 주행세=431,459,4
16. 도시계획세=435,463,4
17. 사업소세=439,467,2
17-1. 총괄=441,469,1
17-2. 재산할 중과세 현황=441,469,1
17-3. 납액별 인원현황=442,470,1
18. 지방세 체납액 현황=443,471,1
18-1. 연도별ㆍ세목별 체납액 총괄(2004결산기준)=444,472,2
18-2. 현년도분 체납세=446,474,2
18-3. 과년도분=448,476,2
18-4. 2004결산기준 2003년도분 체납액=450,478,2
18-5. 2004결산기준 2002년도분 체납액=452,480,2
18-6. 2004결산기준 2001년도분 체납액=454,482,2
18-7. 2004결산기준 2000년도분 체납액=456,484,2
18-8. 2004결산기준 '99년도분 이전분 체납액=458,486,3
19. 지방세 비과세ㆍ감면현황=461,489,1
19-1. 시도별 비과세ㆍ감면현황=462,490,1
19-2. 세목별 비과세ㆍ감면현황(총괄)=462,490,20
19-3. 지방세법에 의한 감면=482,510,17
20. 지방세 구제제도 현황=499,527,2
20-1. 세목별 지방세 이의신청=501,529,1
20-2. 시ㆍ도별 지방세 이의신청=501,529,1
20-3. 세목별 지방세 심사청구(시ㆍ도분)=502,530,1
20-4. 시ㆍ도별 지방세 심사청구(시ㆍ도분)=502,530,1
20-5. 세목별 지방세 심사청구(행정자치부)=503,531,1
20-6. 시ㆍ도별 지방세 심사청구(행정자치부)=503,531,1
20-7. 세목별 소송사건=504,532,1
20-8. 시ㆍ도별 소송사건=504,532,1
20-9. 세목별 과세전적부심사제 처리=505,533,1
20-10. 시ㆍ도별 과세전적부심사제 처리실적=505,533,1
20-11. 세목별 지방세 심사청구(감사원)=506,534,1
20-12. 시ㆍ도별 지방세 심사청구(감사원)=507,535,2
21. 지방세물납ㆍ분납현황=509,537,2
21-1. 지방세 물납신청 현황=511,539,1
21-2. 지방세 분납신청 현황=512,540,1
제4편 지방세관련 통계=513,541,2
1. 지방세분 교육세ㆍ농어촌특별세 징수실적=515,543,1
1-1. 지방교육세 과세실적(시ㆍ도별)=516,544,1
1-2. 지방세분 농어촌특별세 과세실적(시ㆍ도별)=516,544,1
2. 조세 총액중 지방세비중=517,545,1
3. 조세부담율=518,546,2
4. 연도별 국세 징수실적=520,548,1
제5편 2005 지방세업무 추진개요 및 지방세제 변천사=521,549,2
목차=523,551,4
1. 2005 지방세법 개정개요=527,555,1
I. 부동산 보유세제 개편=527,555,1
1) 개편 개요=527,555,2
2) 주요골자=528,556,3
3) 거래세 완화=531,559,1
II. 기타 조문별 개정사유=531,559,1
1) 당해세의 범위에 지방교육세 추가(영 제14조의 4)=531,559,1
2) 징수유예 규정 보완(법 제44조)=531,559,2
3) 지방세심사청구 결정기간 연장(법 제77조)=532,560,1
4) 지방세 업무의 전산처리 근거 규정 신설(법 제87조)=532,560,2
5) 주택재건축조합에 대한 취득세 관련규정 보완(법 제105조 등)=533,561,2
6) 골프장 중과세대상 신고 및 납부시기 등 명확화(영 제73조제8항, 제75조의2제1호 및 제86조의3제1호나목)=534,562,1
7) 영유아보육시설운영자를 비영리사업자의 범위에서 제외(영 제79조제1항제6호)=534,562,2
8) 시가표준액 및 재산세 적용비율 개선(법 제111조, 영 제80조, 제80조의2)=535,563,2
9) 주택거래신고지역 과세표준 법정화(영 제80조의3)=536,564,2
10) 고급주택 기준 조정 및 고급오락장 요건 명확화(영 제84조의3 제1항 및 제4항제5호나목)=537,565,1
11) 부동산 보유세제개편에 따른 등록세 세율 인하(법 제131조)=537,565,2
12) 컴퓨터프로그램저작권 등 등록세 과세대상 추가 및 징수방법 개선 등(법 제143조 등)=538,566,2
13) 면허세 과세대상 조정(영 제124조제1항 별표 및 동조 제2항)=540,568,2
14) 산학협력단에 대한 주민세 비과세(영 제130조의4제1호)=541,569,1
15) 부동산보유세제 개편에 따른 조문 정리(영 제131조 등)=542,570,2
16) 매매용자동차에 대한 자동차세비과세 개선(영 제146조의2제2항)=543,571,1
17) 자동차세 세율구간 조정(법 제196조의5)=544,572,1
18) 주행세율 조정(법 제196조의17제1항)=544,572,1
19) 주행세 탄력세율 규정 삭제(영 제146조의14)=544,572,2
20) 면세담배를 타 용도로 제공시 담배소비세 추징 근거 규정신설(법 제225조 등)=545,573,1
21) 담배소비세 세율 인상(령 제173조의2)=545,573,2
22) 자동차검사용 토지 등을 별도합산대상에 추가(영 제131조의2제3항제7호, 제10호 내지 제12호)=546,574,1
23) 매립ㆍ간척 법인농지 등을 분리과세대상에 추가(영 제132조제1항제2호마목, 제2항제1호, 제4항제25호 및 제26호)=547,575,1
24) 부동산보유세제 개편에 따른 도시계획세 조문 수정(법 제235조 등)=548,576,1
25) 부동산보유세제 개편에 따른 공동시설세 조문 수정(법 제240조 등)=548,576,2
26) 농업용수 공급용 관정시설에 대한 재산세 면제(법 제262조제3항)=549,577,1
27) FTA 이행 관련 농업인 지원 감면 확대(법 제264조제2항, 제266조제2항)=550,578,1
28) 창업농업법인에 관한 감면 확대(법 제266조제7항)=551,579,1
29) 5ㆍ18민주유공자에 관한 근거법 명칭 개정(제270조제1항)=551,579,1
30) 영유아보육시설운영자에 대한 비과세제도 개선(법 제272조제5항)=552,580,1
31) 개인간 거래에 대한 등록세 감면(법 제273조의2)=552,580,1
32) 법인의 지방이전시 감면요건 조정(법 제274조제1항)=553,581,1
33) 산업단지내 감면범위 확대(법 제276조제1항 등)=553,581,2
34) 중소기업의 협동화사업 감면범위 확대(법 제280조제1항)=555,583,1
35) 시험연구용 자동차에 대한 취득세 면제(법 제284조제5항 신설)=555,583,1
36) 장학법인의 임대용부동산에 대한 감면 추가(법 제288조제5항 신설)=556,584,1
37) 내항화물선박 및 원양어업선박에 대한 감면요건 조정(령 229조)=556,584,1
38) 농업소득세 한시적 과세중단(부칙)=557,585,1
39) 면허세 납부서 개선 등 시행규칙 주요개정 내용=557,585,3
2. 2005 전국 지방세 담당공무원 현황=560,588,2
3. 지방세별 변천 개요=562,590,11
4. 2005 지방세정 운영 계획=573,601,2
목차=575,603,2
지방세정 여건과 추진방향=577,605,1
분야별 주요 추진과제(제목없음)=577,605,2
I. 보유세제 혁신 후속대책 추진=579,607,2
1. '05년도 재산세 운영 및 종합부동산세 부과 지원=581,609,8
2. 종합부동산세 재원의 지방교부기준 마련=589,617,1
3. '06년 건물과표 시가표준액 조정기준 마련=590,618,1
4. 기타물건 과표에 대한 산정방식 등 조정=591,619,1
5. 지방세 과표조합 설립 추진=592,620,1
II. 자주재정 기반의 확충=593,621,2
1. 과학적인 지방세 통계관리 체계 구축=595,623,1
2. 지방세 체납액 효율적 정리 추진=596,624,1
3. 지방세 세무조사 적정성 제고=597,625,1
4. 지방세 감사업무의 내실 운영=598,626,1
III. 지방세정 업무의 개선=599,627,2
1. 지방세법 운용세칙 개정=601,629,1
2. 징수교부금제도 개선=602,630,1
3. 지방세「유권해석심의회」설치 운영=603,631,1
4. 주민세 과오납 환부체계 개선=604,632,1
5. 주민세ㆍ사업소세의 과세단위(사업소) 개념 정비=605,633,1
6. 면허세 부과 징수절차 개선=606,634,1
IV. 납세서비스 강화=607,635,2
1. 지방세 유권해석 사례 D/B 구축=609,637,1
2. 납세자 감동의 지방세납세 편의시책=610,638,1
V. 지방세정 정보화 지속추진=611,639,2
1. 지방세 징수부 전산화=613,641,2
2. 지방세 과세대장 전산화=615,643,1
3. 지방세 표준코드 관리=616,644,1
4. 지방세 통합정보체계 구축=617,645,2
5. 지방세 전산업무 처리지침 마련=619,647,1
6. 지방세정 정보화 실무기획단 운영=620,648,1
7. 지방세 정보화 수준 측정지표 개발=621,649,2
VI. 세정 인력의 정예ㆍ전문화=623,651,2
1. 지방세 교육훈련 강화=625,653,2
2. 전국 지방세업무 연찬회 개최=627,655,1
[판권지]=628,656,1
수령증=629,657,1
영문목차
[title page etc.]=0,1,2
[Statistical Tables]=0,3,11
Preface=0,14,2
Illustration=0,16,2
Contents=0,18,11
I. Overview=1,29,2
1. Local Tax Structure=3,31,1
2. The Historical Local Tax Revenues=4,32,1
3. The Historical Growth Rates=5,33,1
3-1. Tax By Tax=5,33,1
3-2. Local Government By Local Government=6,34,1
4. The Composition Ratio Of Local Taxes=7,35,1
4-1. Metropolitum Cities And Provinces=7,35,1
4-2. Local Tax Revenues By The Levels Of Municipalities=8,36,2
5. The Collection Of Local Tax=10,38,1
5-1. Tax By Tax=10,38,1
5-2. Local Government By Local Government=10,38,3
II. Yearly Receipts Of Local Taxes=13,41,2
1. Collection Before 1960=15,43,4
2. Collection In 1961=19,47,1
3. Collection In 1965=20,48,1
4. Collection In 1970=20,48,1
5. Collection In 1975=21,49,1
6. Collection In 1980=21,49,1
7. Collection In 1985=22,50,1
8. Collection In 1986=22,50,1
9. Collection In 1987=23,51,1
10. Collection In 1988=23,51,1
11. Collection In 1989=24,52,1
12. Collection In 1990=24,52,1
13. Collection In 1991=25,53,1
14. Collection In 1992=25,53,1
15. Collection In 1993=26,54,1
16. Collection In 1994=26,54,1
17. Collection In 1995=27,55,1
18. Collection In 1996=27,55,1
19. Collection In 1997=28,56,1
20. Collection In 1998=28,56,1
21. Collection In 1999=29,57,1
22. Collection In 2000=29,57,1
23. Collection In 2001=30,58,1
24. Collection In 2002=30,58,1
25. Collection In 2003=31,59,1
26. Collection In 2004=32,60,1
III. Assessment & Collection Of Local Taxes In 2004=33,61,2
Chapter1. Collection In 2004=35,63,2
1. Collection By Taxes=37,65,1
1-1. Acquisition Tax=38,66,1
1-2. Registration Tax=38,66,1
1-3. License Tax=39,67,1
1-4. Leisure Tax=39,67,1
1-5. Regional Development Tax=40,68,1
1-6. Common Facilities Tax=40,68,1
1-7. Local Education Tax=41,69,1
1-8. Resident Tax=41,69,1
1-9. Property Tax=42,70,1
1-10. Automobile Tax=42,70,1
1-11. Agriculture Income Tax=43,71,1
1-12. Butchery Tax=43,71,1
1-13. Tobacco Consumption Tax=44,72,1
1-14. Aggregate Land Tax=44,72,1
1-15. Motor Fuel Tax=45,73,1
1-16. City Planning Tax=45,73,1
1-17. Workshop Tax=46,74,1
1-18. Revenue From Previous Years=46,74,1
Chapter2. Collection By Collectorate=47,75,1
1. Collection By Area=48,76,1
1-1. Summary=48,76,4
1-2. Seoul=52,80,2
1-3. Busan=54,82,4
1-4. Daegu=58,86,2
1-5. Incheon=60,88,2
1-6. Gwangju=62,90,2
1-7. Daejeon=64,92,2
1-8. Ulsan=66,94,2
1-9. Gyeonggi=68,96,8
1-10. Gangwon=76,104,4
1-11. Chungbuk=80,108,4
1-12. Chungnam=84,112,4
1-13. Jeonbuk=88,116,4
1-14. Jeonnam=92,120,4
1-15. Gyeongbuk=96,124,4
1-16. Gyeongnam=100,128,4
1-17. Jeju=104,132,2
2. Details Of Collection By Collecting Autonomy=106,134,1
2-1. Summary=106,134,1
2-2. Seoul=107,135,10
2-3. Busan=117,145,7
2-4. Daegu=124,152,5
2-5. Incheon=129,157,6
2-6. Gwangju=135,163,3
2-7. Daejeon=138,166,3
2-8. Ulsan=141,169,4
2-9. Gyeonggi=145,173,18
2-10. Gangwon=163,191,11
2-11. Chungbuk=174,202,8
2-12. Chungnam=182,210,10
2-13. Jeonbuk=192,220,9
2-14. Jeonnam=201,229,13
2-15. Gyeongbuk=214,242,14
2-16. Gyeongnam=228,256,12
2-17. Jeju=240,268,5
Chapter3. Details Of Assessment By Tax=245,273,2
1. Acquisition Tax=247,275,1
1-1. Summary=248,276,8
1-2. Taxpayer Brackets=256,284,1
1-3. Heavy Taxation Brackets=256,284,7
2. Registration Tax=263,291,1
2-1. Summary=264,292,10
2-2. Taxpayer Brackets=274,302,3
2-3. Heavy Taxation Brackets=276,304,3
3. License Tax=279,307,1
3-1. Summary=280,308,3
4. Leisure Tax=283,311,6
5. Regional Development Tax=289,317,1
5-1. Summary=290,318,2
5-2. Natural Resources Brackets=292,320,9
6. Common Facilities Tax=301,329,2
6-1. Summary=303,331,1
6-2. Tax Base Brackets(Buildings)=304,332,2
6-3. Tax Base Brackets(Ships)=306,334,2
6-4. Heavy Taxation On Fire-Risky Building=308,336,3
7. Local Education Tax=311,339,2
8. Resident Tax=313,341,1
8-1. Summary=314,342,1
8-2. Taxation Per Capita=314,342,2
8-3. Taxation Pro Rata Income=316,344,2
8-4. Taxpayer Brackets=318,346,3
8-5. Taxation Of Juristic Person=321,349,2
9. Property Tax=323,351,1
9-1. Summary=324,352,1
9-2. Taxation By Object=324,352,26
9-3. Heavy Taxation=350,378,4
9-4. Exemptions On Small Tax Amount=354,382,3
10. Automobile Tax=357,385,1
10-1. Summary=358,386,2
10-2. Taxation On Cars=360,388,8
10-3. Taxation On Other Cars=368,396,1
10-4. Taxation On Buses=368,396,7
10-5. Taxation On Trucks=374,402,10
10-6. Taxation On Special Automobiles=384,412,3
10-7. Taxation On Automobile With Three Wheels Or Less=386,414,4
10-8. The Package Tax Amount Within The Year=390,418,1
11. Agriculture Income Tax=391,419,1
11-1. Summary=392,420,1
11-2. Classification Of Farmland Income. Rental Income=392,420,2
11-3. Tax Base Brackets=394,422,2
11-4. Taxpayer Brackets On Tax Amount Basis=396,424,1
11-5. Taxpayer Brackets On Farmland Size Basis=396,424,1
12. Butchery Tax=397,425,4
13. Tobacco Consumption Tax=401,429,1
13-1. Monthly Taxable Situation=402,430,2
13-2. Taxation By Tobacco Grade=404,432,3
14. Aggregate Land Tax=407,435,1
14-1. Summary=408,436,2
14-2. Taxable Situation By Land Type & Form=410,438,4
14-3. Taxable Situation By Land Type=414,442,8
14-4. Taxable Situation By Steps Of Tax Base=422,450,5
14-5. Taxpayers By Steps Of Tax Amount=426,454,2
14-6. Non-Taxation=428,456,3
15. Motor Fuel Tax=431,459,4
16. City Planning Tax=435,463,4
17. Workshop Tax=439,467,2
17-1. Summary=441,469,1
17-2. Heavy Taxation=441,469,1
17-3. Taxpayer By Payment=442,470,1
18. Delinquency Situation=443,471,1
18-1. Yearly Status(2004 Settlement Basis)=444,472,2
18-2. Present Year=446,474,2
18-3. Previous Year=448,476,2
18-4. Delinquency In 2003(2004 Settlement Basis)=450,478,2
18-5. Delinquency In 2002(2004 Settlement Basis)=452,480,2
18-6. Delinquency In 2001(2004 Settlement Basis)=454,482,2
18-7. Delinquency In 2000(2004 Settlement Basis)=456,484,2
18-8. Delinquency In 1999(2004 Settlement Basis)=458,486,3
19. Reduction And Exemption=461,489,1
19-1. Reduction And Exemption Status By Collectorate=462,490,1
19-2. Reduction And Exemption Status By Tax(Summary)=462,490,20
19-3. Reduction Of Local Tax Act=482,510,17
20. Tax Appeals. Lawsuit And Result Of Pre-Assessment=499,527,2
20-1. Tax Appeals By Type Of Tax(District Country City Level)=501,529,1
20-2. Tax Appeals By Collectorate(DistrictㆍCountryㆍCity Level)=501,529,1
20-3. Tax Appeals By Type Of Tax(Metropolitan CityㆍProvince Level)=502,530,1
20-4. Tax Appeals By Collectorate(Metropolitan CityㆍProvince Level)=502,530,1
20-5. Tax Appeals By Type Of Tax(MOGAHA Level)=503,531,1
20-6. Tax Appeals By Type Of Tax(MOGAHA Level)=503,531,1
20-7. Lawsuit By Type Of Tax=504,532,1
20-8. Lawsuit By Collectorate=504,532,1
20-9. Results Of Pre-Assessment Review By Collectorate Type Of Tax=505,533,1
20-10. Results Of Pre-Assessment Review By Collectorate=505,533,1
20-11. Tax Appeals By Type Of Tax (BAI Level)=506,534,1
20-12. Tax Appeals By Collectorate(BAI Level)=507,535,2
21. Local Tax Payment In Kind And By Proration=509,537,2
21-1. Payment In Kind=511,539,1
21-2. Application For Payment By Proration=512,540,1
IV. Relevant Statistics Relate To Local Taxes=513,541,2
1. Collection Of Eduation TaxㆍSpecial Tax For Rural Development Added Local Tax=515,543,1
1-1. Collection Of Local Education Tax By Collecterate(CityㆍProvince)=516,544,1
1-2. Collection Of Special Tax For Rural Development(CityㆍProvince)=516,544,1
2. Local Tax Ratio=517,545,1
3. Tax Burden Ratio=518,546,2
4. Annual Collection Of National Tax=520,548,1
V. The Brief Tax Administration 2005 & The History Of Local Taxation(제목없음)=521,549,6
1. Brief Tax Administration In 2005(제목없음)=527,555,33
2. Brief Situation Of Government Employees For Local Taxation In 2005(제목없음)=560,588,2
3. Brief History Of Korea's Local Taxation System(제목없음)=562,590,11
4. A Guide Of Local Taxation In 2005(제목없음)=573,601,56
[copyright]=628,656,2
1. 2004 지방세 세목별 구성비율=0,3,1
2. 단체별ㆍ세목별 구성=0,3,1
3. 지방세 단체별 분포현황=0,4,1
4. 지방세 신장율 현황=0,5,1
5. 조세부담율 현황=0,6,1
6. 취득세 과세물건별 과세 현황=0,7,1
7. 등록세 과세물건별 과세현황=0,8,1
8. 주민세 세원분포 현황=0,9,1
9. 재산세 물건별 과세현황=0,10,1
10. 종합토지세 과세현황=0,11,1
11. 자동차세 과세물건별 과세현황=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