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n 등(2016)은 아동․청소년의 플로리시를 측정하기 위해 EPOCH 모델을 마련하고 이를 측정하는 EPOCH 측정도구를 개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EPOCH 측정도구를 국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판 아동용 플로리시 척도로 타당화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1036명으로부터 연구자료를 수집하였다. 탐색적 요인분석과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우리나라 초등학생들에게는 원척도의 EPOCH 5요인을 하위요인으로 하고, 상위 3요인(요인1-낙관, 행복, 요인2-몰입, 끈기, 요인3-연결)으로 구성되는 2차요인 모형이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판 아동용 플로리시 척도의 전체와 각 하위요인는 양호한 신뢰도를 나타냈다. 상관분석 결과, 초등학생의 플로리시 및 하위요인들은 다면적 생활만족도 및 하위요인들과 유의한 정적상관을 나타냈고, 정신건강 문제 및 하위요인들과 유의한 부적상관을 나타내 준거 타당도를 확보하였다. 이 연구를 통해 아동의 플로리시를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제시함으로써 아동의 플로리시에 개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