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S-O-R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친환경 식품 소비가치가 소비자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소비자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제품친숙도가 소비자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 간에 어떠한 조절효과를 미치는지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친환경 식품 소비가치 요인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검증한 결과는 기능적 가치, 감정적 가치가 소비자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친환경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검증한 결과는 소비자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제품 친숙도가 친환경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조절효과를 검증한 결과는 객관적 친숙성, 주관적 친숙성 모두 친환경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간에 모두 조절효과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