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에서 이용자 참여, 접점 만족, 서비스 품질의 구조적 관계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 자료로는 w시에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3개 기관의 이용자 표본 278명의 자료를 분석에 활용하였다. 이용자 참여, 접점 만족, 서비스 품질 척도의 신뢰도와 타당성을 확인적 요인 분석으로 검증하였고, 이들 간의 관계를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경영 및 마케팅 연구에서 활용하고 있는 고객 참여, 접점 만족, 서비스 품질 측정 도구의 신뢰성과 타당성이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에서도 검증되었다. 둘째,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에서 이용자 참여가 서비스가 접점 만족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셋째, 서비스 접점 만족이 서비스 품질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넷째, 이용자 참여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유의미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았다. 다섯째, 이용자의 참여와 품질의 관계를 접점 만족이 완전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에서는 분석 결과를 근거로 하여 해당 측정도구의 활성가능성, 이용자의 참여 활동 지원, 이용자와 활동지원사 상호작용 지원, 사업 운영의 자율성 확대 등을 제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