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COVID-19의 발발로 온라인 기반의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을 진행했던 초등교사 3인을 연구참여자로 선정하여,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며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과 관련한 어떠한 경험을 하였고, 이러한 경험이 향후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의 실천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에 대하여 내러티브 탐구를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는 각 교사별로 이전의 수업,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의 경험, 향후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으로 제시하였다. A 교사의 이야기는 ‘테크놀로지 활용 역량의 보유, 그러나 실천에 대한 회의’,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의 가능성과 한계 인식’, ‘수업 환경 변화의 선행 필요, 그러나 변치 않는 본질 '보살핌'으로 구성되었다. B 교사의 이야기는 ‘협동학습을 활용한 수업을 지향’, ‘온라인 협동학습의 구현을 위한 방안 모색’,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새로운 가능성, 미래형 참여교실을 추구’로 구성되었고, C 교사의 이야기는 ‘보수적인 교사 문화 속 테크놀로지 활용에의 소극적 태도’, ‘긍정적 분위기로의 반전 및 효과성의 체험’, ‘테크놀로지의 적극적 활용 및 교사 역량 강화의 강조’로 구성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대부분의 교사들이 겪었던 온라인 수업의 경험을 세 명의 교사가 가진 과거의 경험, 현재의 물리적 공간과 경험의 맥락을 바탕으로 향후 테크놀로지 활용 수업의 실천에 어떠한 의미로 작용하는지 살펴보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이에 기반하여 시사점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