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양재시민의 숲 공원의 유입 요인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도시공원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고 해당공원이 지닌 특성과 이용상의 차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써 감성정보 분석방법의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분석은 빅데이터를 활용하며, 연구의 핵심이 키워드 네트워크분석임에 따라 저자가 특허 등록한 ‘감성정보 분석 방법’의 방법론을 적용하였다. 분석결과, 시민들이 인지하는 양재시민의 숲의 유입 요인 중 가장 긍정 감성으로 도출된 것은 ‘공원 콘텐츠’ 관련 요인으로 도출되었으며, 부정 감성 요인으로는 ‘공원 관리’ 관련 요인으로 도출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향후 도시공원 활성화 지원사업 실행 시, ‘공원 콘텐츠’의 발굴에 더 심도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이 필요함을 시사한다.